#좋반이 뭐게요?
Z세대 해시태그 해독해드림

전국에 ‘반모’ 대란이 일어난 적 있습니다. 두부 반 모 아니고요. '반말 모드'라는 10대의 유튜브 용어입니다. 대략 '우리 말 놓고 친하게 지내자'는 뜻인데요. 싸이월드 1촌 신청을 말로 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모' 외에도 ‘반박(반모 박탈)’ '윰차(유명 유튜버와 무명 유튜버를 차별해 반모를 받아주는 것)' '설참(유튜브 디스크립션 참고)' 등 신기한 유튜브 용어들이 라떼들을 충격에 빠뜨렸죠.

근데 그거 아세요? 인스타 해시태그에도 트렌드가 있다는 사실을요. 아래 사진은 흔한 10대들의 인스타를 캡처한 장면입니다. 무슨 뜻인지 바로 알아차리셨나요?

첫 줄을 뭘 반사해?

 

'이제 겨우 반모 따라잡았는데ㅠㅠ 저건 또 뭔 말이야' 싶으시다고요? 그렇다면 주목하세요. 지금부터 Z세대가 쓰는 해시태그를 낱낱이 해독해드리겠습니다. 특히 열심히 게시글을 올리는데 팔로워가 늘지 않아 고민인 인스타 담당자님들! 필히 주목하세요.



1. #좋반
#좋아요반사의 줄임말입니다. 네가 내 사진에 ‘좋아요’를 누르면 나도 가서 ‘좋아요’를 누르겠다는 뜻이죠. 파생 태그로는 #좋반해요 #좋반가요 등이 있습니다. 영어로는 #likeforlikes, 줄여서 #lfl이 같은 의미입니다.

**여기서 응용문제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온라인문화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온라인문화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