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팬, 일반 소비자 모두 만족시킨 브랜드 공간 2

1. [블리자드] 머글들이 직접 찾아가는 게임 오프라인 행사가 있다?
게임 덕후는 물론, 머글 사이에서도 화제를 모은 게임 오프라인 행사가 있습니다. 바로 게임 제작사 ‘블리자드’가 디아블로 4번째 시리즈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오픈한 체험존 ‘헬스테이션’인데요. 해당 행사의 월간 검색량은 6,430회(블랙키위 / 06.14 기준), 홍보 영상 조회수는 30만 회를 넘어섰고요. SNS, 블로그 등에서는 각종 체험 후기가 쏟아지고 있어요. 무엇보다 ‘이렇게 퀄리티 좋은 게임 체험존은 처음이다!’, ‘디아블로 안 하는데도 직접 방문했다’라는 긍정적인 후기가 많은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왜 그런가, 면밀히 살펴보니 일반 소비자도 직접 방문하고 싶게 만든 포인트가 있더라고요.

체험존이 열린 영등포시장역을 검색하면
자동완성 키워드로 디아블로가 뜨는 모습

 ✅ 폐쇄 승강장에 게임 세계관과 연결되는 체험존을 오픈해 몰입감을 높임

게임 스토리와 세계관을 효과적으로 오프라인에 재현하기 위해서는 게임 콘셉트와 잘 어울리는 공간을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디아블로는 특유의 어둡고 공포스러운 게임 분위기와 찰떡인 공간에 체험존을 오픈해 큰 주목을 받았어요. 바로 서울교통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영등포시장역 역사 내 현재 운영되지 않는 지하 4층 승강장을 게임 속 던전처럼 꾸며둔 거예요! 이벤트를 위해 일회성으로 꾸며낸 세트장이 아닌, 오래 방치된 실제 지하 공간이라 ‘진짜 게임 속에 들어온 것 같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었죠.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팝업스토어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팝업스토어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