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lipping
뉴스클리핑

매일 아침 읽어야 하는 캐릿 추천 기사 읽기

2025.08.29 금요일

강원도 감자빵, 일본 Z세대에게 인기?

강원도 감자빵이 일본 도쿄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강원도 감자빵을 판매하는 ‘농업회사법인 밭’이 일본 백화점 ‘이세탄 신주쿠점’에서 감자빵 팝업을 열었는데, 50분이 넘는 웨이팅 줄이 이어질만큼 방문객들이 많았다고 해요.

✅ 눈여겨볼 포인트
-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 따르면, 최근 도쿄 주요 상권에서 한국 브랜드 팝업이 잇따라 성공하고 있다고 함.
- ‘농업회사법인 밭’은 이세탄 나고야점에 신규 매장 오픈을 추진 중이라고.
 

기사 바로보기

농심, 라면 레시피 경연 대회 '고등셰프' 연다

농심이 자사 라면 제품 활용해서 자신만의 라면 레시피를 만드는 ‘고등셰프 라면전쟁’ 대회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참가 대상은 요리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2007~2009년생 고등학생)이라고 해요. 본선은 9월 20일에 열리며, 우승자에게는 상금 300만 원을 수여한다고 하네요.

✅ 눈여겨볼 포인트
- 본선 진출자들의 레시피는 온라인 투표도 진행한다고. 최다 득표를 얻은 참가자의 학급에는 라면 선물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라고 함.
- Z세대 사이에서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자신만의 레시피를 만드는 문화가 있는데, 이러한 경향을 파악한 이벤트인 것으로 보임.

기사 바로보기

다마고치, 29년 만에 전세계 누적 출하량 1억 개 돌파

일본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다마고치 누적 출하량이 1억개를 넘었다고 합니다. 올해 7월, 다마고치 신제품 '다마고치 파라다이스'가 출시된 이후 국내외 Z세대를 중심으로 더욱 유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눈여겨볼 포인트
- 다마고치가 ‘레트로 굿즈’로 떠오르며, 다마고치 캐릭터 세계관도 함께 주목받는 중. 대표적으로 ‘마메치’, ‘미미치’, ‘구치파치’ 등이 인기를 끌고 있음.

기사 바로보기

2025.08.28 목요일

중국 Z세대, 월급 털어 ‘인형 옷’ 사고 있다고?

중국 인형 의류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라부부’ 같은 캐릭터 인형부터 ‘관절인형’까지 다양한 종류의 인형에 옷을 입히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건데요. 전문가들은 이 같은 현상이 단순한 유행을 넘어, 신소비 경제를 이끄는 MZ세대의 새로운 방식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 눈여겨볼 포인트
- 타오바오와 티몰에 따르면 지난해 인형 의류 판매는 전년 대비 117% 이상 급증했으며 지난 5월에는 매출이 처음으로 1000만 위안을 돌파함. 
- 중국 인형 의류 수출도 급증함. 업계 관계자는 "최근 몇 달 동안 동남아시아, 일본, 한국에서 수요가 세 배 이상 늘었다"고 말함. 

기사 바로보기

인스타그램, 틱톡 따라 ‘대학생 커뮤니티 기능’ 강화

인스타그램이 미국 대학생들을 위한 새로운 캠퍼스 커뮤니티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틱톡이 유사한 기능을 발표한 지 일주일 만에 신기능인데요. 학생들은 자신의 프로필 배너에 학교를 추가하고, 같은 학교 학생 목록을 탐색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 눈여겨볼 포인트
- 대학생들이 친구를 찾고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임. 
- 다만, 이 기능이 프라이버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어 인스타그램이 기존 기능에 또 다른 요소를 추가하면서 앱이 더욱 복잡해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옴. 

기사 바로보기

배달앱과 손 잡은 편의점… 퀵커머스 상반기 매출 71% 증가

편의점 업계가 빠른 배송 서비스인 ‘퀵커머스’를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배달앱과 연계해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건데요. GS25는 일찌감치 주요 배달앱 3사와 모두 퀵커머스 제휴를 맺었으며, CU도 배민과 요기요 등 배달앱에 일찌감치 입점한 데 이어 쿠팡이츠 쇼핑 입점을 검토 중이라고 해요. 

✅ 눈여겨볼 포인트
- CU는 자체 커피브랜드인 ‘겟(GET)커피’ 배달 서비스를 전 지역으로 확대하고 심야, 새벽 시간대에도 배달 주문을 받을 계획이라고.
- 편의점 업계의 퀵커머스 진출은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편의점 점포 수가 순감하자 시간 대비 성능 효율, 이른바 ‘시성비’족을 잡아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인 것으로 풀이됨.

기사 바로보기

2025.08.27 수요일

카카오·우버 ‘월 4900원’ 멤버십 출시? 택시도 구독 시대

국내 모빌리티 시장이 본격적인 ‘구독 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카카오와 우버가 월 4900원 상당의 구독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경쟁에 나선 거예요.

✅ 눈여겨볼 포인트
- 카카오 T 멤버스: 8월 27일부터 출시되는 카카오모빌리티의 구독 상품. ‘모빌리티 이용자’와 ‘자가용 이용자’로 구분해 맞춤형 혜택을 제공함. 월 4,900원인 ‘이동 플러스’는 할인쿠폰 등 실속형 혜택을 제공하며, 월 5,900원인 ‘내 차 플러스’는 주차, 내비게이션 등 편의 증대와 차량 유지비 절감에 초점을 맞춤.
- 우버 원: 9월 초 출시 예정인 우버의 구독 상품. 월 4,900원이며, 우버 택시를 이용할 때마다 요금의 최대 10%를 크레딧으로 적립해 다음 승차 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

기사 바로보기

“제니 따라할래”… 다이소서 불티나게 팔린 핫템은?

최근 2030 소비자 사이에서 접이식 선글라스가 패션 소품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8월 1~24일 기준 접이식 선글라스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105% 증가했으며, 관련 검색량도 85% 증가했어요. 같은 기간 ‘무신사’와 ‘W컨셉’에서도 제품 관련 검색량이 각각 48%, 10% 증가했습니다.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실용성 덕분에 일상·여행 등 다양한 상황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제니 등 셀럽이 착용하면서 ‘힙하고 트렌디한’ 이미지까지 더해졌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 눈여겨볼 포인트
- 제니가 착용한 선글라스 브랜드 ‘몽벨’, K선글라스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은 ‘젠틀몬스터’에서는 품절 상황이 계속되는 중.
- 대체 상품에 대한 수요도 눈에 띄게 늘고 있음. 일례로, ‘다이소’에서 판매 중인 접이식 선글라스 2종은 다이소몰에서 모두 품절됐을 정도.
- 지난 1월, 유니클로가 출시한 ‘선글라스(웰링턴·폴딩)’도 온라인몰에서 품절돼 현재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판매되고 있음.

기사 바로보기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