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릿이 7월 1일부터 달라집니다




처음부터 캐릿과 함께해온 독자님들은 아시겠지만, 캐릿은 2020년 4월 1일 ‘트렌드 당일 배송 미디어’를 표방하며 런칭했고, 4월 14일 첫 번째 트렌드 레터로 여러분과 만나기 시작했습니다. 검색창에 쳐봐도 나오지 않는 요즘 트렌드, MZ세대 인사이트를 ‘알잘딱깔센’ 정리해둔 세상에 없던 미디어를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했지만, 얼마나 많은 분들이 봐주실지 불안했던 것도 사실이에요. 그런 캐릿이 1년 사이, 뉴스레터 구독자 8.5만 명, 사이트 회원 4.5만 명이 넘는 미디어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캐릿을 찾아주고 응원해주신 여러분 덕분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한편 독자 분들이 늘어날수록 캐릿의 고민도 깊어졌습니다. 시작은 쉬워도 유지는 어려운 미디어 환경 속에서,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비즈니스 형태를 찾아야 계속 발전하는 콘텐츠로 독자 분들을 찾아갈 수 있을 테니까요. 올해 1월 트렌드 레터에 조심스럽게 첫 번째 유료 광고를 시작했을 때, 우려와 달리 많은 분들이 ‘광고가 들어오다니 축하한다’ ‘캐릿이 잘 돼서 오래 오래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응원해주셨습니다. 그 마음 잊지 않고 있습니다. 캐릿의 고민은 단순히 현재를 유지하는 데 있는 게 아니라,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데 있어요. 캐릿이 전하는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필요로 하는 분들께 보다 실질적이고 꾸준한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지난번 구독자 설문조사에서 눈치채셨겠지만, 캐릿은 하반기부터 ‘유료 멤버십’ 서비스로 새롭게 인사드릴 예정입니다. 매주 화요일 여러분을 찾아가는 트렌드 레터(무료!)는 앞으로도 계속 메일함에 배송될 예정이지만(걱정 마세요!), 캐릿 사이트(유료 멤버십 회원만 콘텐츠 열람 가능)는 개편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스페셜 리포트 등의 콘텐츠로 찾아오려 합니다. 멤버십 서비스로 달라지는 점, 회원이 되면 누릴 수 있는 혜택 등은 추후 더 자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개편 기간 동안, 먼저 캐릿을 오랫동안 봐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고 해요. 이달 말인 6월 30일까지 사이트에 회원 가입해주신 모든 분들께 7월 한 달 동안 무료 이용 혜택을 드리고자 합니다. (*6월에 새로 가입한 분들께만 해당되는 혜택이 아니라, 이미 가입 완료되어 있는 분들까지 포함해 2021년 6월 30일 23:59:59 이전에 캐릿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 회원 모두에게 드리는 혜택입니다.)

이 메시지를 보는 분들은 이미 가입하셨을 것으로 짐작되지만, 혹시 미루고 계셨다면! 지금 바로 [여기]를 눌러 캐릿과 찐친이 되어 주세요. 캐릿 멤버십 도입과 관련해 궁금하신 점은 [이곳]을 통해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6월 한 달 동안 부지런히 준비해서 ‘캐릿 구독하길 정말 잘했다!’ 싶어지는 모습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신선한 트렌드를 배송하기 위해 캐릿은 늘 최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캐릿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