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t

M세대와 Z세대의 관심을 동시에 사로잡을 수 있는 이주의 트렌드 4

“이주의 유행템” 시리즈

2023.01.06 (Fri) / 3 min read

10 15 6156
[캐릿 Shorts] 1분 컷으로 알아보는 이번 주 Z세대 트렌드 아이템
※ 트렌드 레터보다 한 주 일찍, 요즘 유행하는 아이템을 배송해 드립니다. 캐릿 Shorts는 바쁜 직장인을 위한 콘텐츠입니다. 열람 시간 1분 이내! 짧은 분량으로 트렌드의 요점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Z세대도 열광한 레전드 스포츠 애니메이션의 컴백!
출처 더 퍼스트 슬램덩크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아이템: 더 퍼스트 슬램덩크

떡상 지수: 🥕🥕🥕🥕🥕  
만화 ‘슬램덩크’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10~20대 사이에서도 완전 화제예요. 개봉 전부터 코엑스 대형 전광판에 나오는 멋진 예고편이나, 시사회 호평 등으로 관심을 끌었었는데, 개봉 첫날인 1월 4일부터 며칠째 계속 트위터 ‘실트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라는 뜻. 현재 얘기가 많이 이루어지는 주제를 트위터 프로그램이 인지해 실시간 트렌드로 올리기 때문에 지금 무엇이 화제인지 알 수 있음.’ 1위에 올라 있을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어요. 또래 친구들의 SNS 계정에서도 자주 언급되고요. 솔직히 슬램덩크 원작 만화나 애니메이션은 저희 또래에겐 오래된 고전만화 같은 느낌이 있는데요. 예능 콘텐츠에 슬램덩크 관련 이미지명대사가 자주 소환되다 보니까 아주 친숙해요. 부모님이 종종 얘기하시기도 하고요. 만화를 잘 모르는 친구들도 ‘강백호’, ‘서태웅’ 같은 슬램덩크 등장인물들의 이름은 다 알고 있을 정도입니다. 이렇게 언젠가는 꼭 봐야 하는 명작으로 통하는 작품이 영화로 개봉하니까, 이참에 보러 가겠다고 말하는 친구들도 많아요. 복잡한 규칙을 미리 알고 갈 필요가 없기도 하고요. 또 얼마 전 월드컵을 통해 떠오른 ‘중꺾마’라는 밈 아시죠? 블로그나 SNS에서 슬램덩크의 주제가 ‘중꺾마 그 잡채’라는 후기가 나오면서 영화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더 늘어난 것 같아요. 영화 홍보를 겸한 굿즈와 이벤트도 공개될 때마다 화제성이 높던데요. 특히 이달 말부터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열리는 팝업 스토어에서는 한정 굿즈와 브랜드 콜라보 제품을 판매한다고 해서 꼭 가볼 생각입니다. 배민지(23세, 대학생)


 




지금 멤버십 가입하면
캐릿의 모든 콘텐츠 열람 가능!

멤버십 가입하기​

클릭하시면 같은 키워드의 콘텐츠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 아이콘 좋아요
북마크하기
다시 보고 싶은 기사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하이라이트 설명
캐릿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문장을 드래그해서 마킹)
사용하기

업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요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