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lipping
뉴스클리핑

매일 아침 읽어야 하는 캐릿 추천 기사 읽기

2025.10.31 금요일

코레일, 내일부터 전국 13개역서 레일택배… 요금 2500원

코레일이 전국 13개 주요 철도역에서 ‘레일택배’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레일택배란, 역사 맞이방에 설치된 무인 택배 발송함을 통해 저렴한 요금(전국 2,500원)으로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예요. 서울역, 용산역, 청량리역 등 KTX가 오가는 9개 역과 신도림역, 가산디지털단지역 등 수도권 전철 4개 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접수는 앱 코레일톡, 또는 롯데택배에서 가능하다고 해요.

 눈여겨볼 포인트  
- 철도역을 중심으로 출·퇴근 때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앞으로가 기대됨.

기사 바로보기

글로벌 말차 열풍에… 오설록 매출 ‘껑충’

말차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자 아모레퍼시픽의 티 브랜드 ‘오설록’ 인기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의 주요 관광 코스로 자리 잡으며 오설록 매출이 큰 폭으로 뛴 거예요. 실제로 오설록 오프라인 매장(백화점 제외)의 9월 카드 결제 추정액은 18억9525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8% 늘었습니다.

✅ 눈여겨볼 포인트  
- 제주도의 유명 관광지가 된 ‘오설록 티 뮤지엄’ 하루 방문객은 2만 명 이상으로, 그중 5000명 이상이 외국인이라고 함.
- 티하우스 북촌점 역시 전체 방문객 중 절반이 외국인으로, 특히 7~8월엔 말차 제품군 매출이 260% 급증해 매출 성장을 견인했음.

기사 바로보기

독서에 빠진 2030, 책보러 백화점 간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독서 열풍이 불면서, 국내 주요 백화점들이 다시 서점과 독서 공간 등 문화 체험형 공간 확보에 나섰습니다. 지난 6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에 입점한 영풍문고에는 최근 월평균 6,000명의 고객이 몰리고 있어요. 서점이 들어선 뒤 매출도 증가했는데요.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원래 그 자리에 있었던 헬스·가전 혹은 스포츠 부문 매장보다 서점이 들어온 이후 월 매출이 높아졌다”고 전했어요.

눈여겨볼 포인트
- 3호선 고속터미널역과 연결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특성상, 약속 시간에 미리 도착한 고객들이 대기 장소로 활용하는 모습도 관측됨.
- 현대백화점그룹도 서점과 독서 공간 확보에 적극적인 모습. 백화점과 현대아울렛을 포함해 총 9곳에 서점을 입점시켰음.

기사 바로보기

2025.10.30 목요일

무신사, 일본 도쿄 K패션 팝업에 8.2만 명 다녀갔다

무신사가 일본에서 오픈한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 2025’에 24일간 총 8만 2천여 명이 방문했다고 해요. 이번 팝업에는 80여 개 브랜드가 참여했는데요. 팝업 기간 참여 브랜드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3.5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 눈여겨볼 포인트

- 일본 무신사 스토어의 거래액 및 회원 수는 올해 상반기 기준 전년 대비 2배 증가함


기사 바로보기

호텔스닷컴이 예언한 ‘2026년 여행 트렌드 5’

호텔스닷컴이 지난 28일 공개한 글로벌 인사이트 보고서 ‘언팩(Unpack) 26’에 따르면, ①역사를 품은 스테이(Salvaged Stays) ②호텔 호핑(Hotel Hop) ③팬덤 스포츠 여행(Fan Voyage) ④스크린 투어리즘 전망(The Set-Jetting Forecast)가 내년에 떠오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요.

✅ 눈여겨볼 포인트
1) 역사를 품은 스테이: 오래된 학교, 수도원 등의 건물을 리모델링한 숙소를 이용하는 것.
2) 호텔 호핑: 한 여행지에서 두 곳 이상의 숙소를 옮겨다니는 것. 더 많이 보고 다양한 것을 체험하기 위해 여러 숙소를 이용함.
3) 팬덤 스포츠 여행: 스포츠 이벤트를 보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것.
4) 스크린 투어리즘: 콘텐츠를 계기로 여행을 떠나게 되는 것.
- 특히 한국인은 1번과 2번의 경향성이 강한 것으로 분석됨.

기사 바로보기

에이블리 4910, 러닝 상품 거래액 증가…러닝관도 신설

‘에이블리’의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에 따르면, 지난 9월 러닝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9.7배 증가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러닝 관련 상품 매출액이 일괄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예요. 4910은 이러한 수요에 맞춰 러닝 전문 카테고리 ‘러닝관’을 신설했다고 합니다.

✅눈여겨볼 포인트
- 러닝 입문 필수품인 러닝화 거래액은 305배(3만 428%), 바람막이(802%)와 기능성 반소매 티셔츠(99%), 에너지 보충용 ‘아미노바이탈 퍼펙트 에너지 젤’은 21배 증가함.

기사 바로보기

2025.10.29 수요일

“기후 위기에 맞춰라”… ‘철 없는 옷’에 꽂힌 패션업계

예측 불가능한 기후 속에서 계절의 경계를 허문 ‘시즌리스’ 기획과 판매가 중요해졌습니다. 지난해엔 11월까지 반팔을 입을 정도로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패딩 등 겨울 의류 판매가 부진했고, 올해는 갑작스러운 추위가 겹치며 여름 장마 아이템과 겨울 방한 의류 수요가 동시에 집중되는 현상이 나타났다고 해요.

✅눈여겨볼 포인트
-날씨 변동성이 커지면서 두꺼운 겉옷 하나보다 겹쳐 입을 수 있는 옷들이 인기라고 함.
-대표적으로 ‘경량 패딩’은 지난주 엑스 실시간 트렌드 차트를 점령했을 정도로 올해 주목을 받고 있음.

기사 바로보기

‘팝업 성지’에서 ‘MZ업무지구’로···빠르게 탈바꿈하는 성수동 상권

‘팝업스토어’ 성지로 각광받고 있는 성수동이 ‘업무지구’로 변하고 있다고 해요. 앞으로 무신사, 크래프톤 등 MZ세대에게 인지도가 높은 기업의 사옥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 눈여겨볼 포인트
-무신사는 내년 상반기에는 대형 오프라인 매장 ‘무신사 메가스토어 성수’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함.
-젠틀몬스터, 탬버린즈로 인기가 많은 글로벌 패션 기업 ‘아이아이컴바인드’ 사옥도 성수동에 새롭게 문을 열었음.
-게임업체 크래프톤은 성수 이마트 부지 일대에 신사옥을 짓는 중. (2027년 준공 예정)

기사 바로보기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