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lipping
캐릿픽 오늘의 뉴스

뉴스 찾아볼 시간이 없다면?
캐릿이 매일 아침 꼭 읽어야 하는 뉴스를
요약해 드릴게요.

2024.04.26 금요일

인생네컷, 국내 경쟁 포화에 해외 200곳 이상 신규 출점

인생네컷 해외진출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필리핀, 중국, 영국 등 17개 국가에 200개 가량의 매장이 있고, 지난해에만 100곳을 새로 세웠다고 합니다.

 눈여겨볼 포인트
- 인생네컷에 의하면, 앞으로는 국내보다 해외 점포가 더 많아질 거라고 함. 또한 이모티콘이나 K-문화 관련 IP와의 협업을 통한 마케팅도 고려하고 있다고. 해외 시장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이 눈여겨보면 좋을 만한 소식.
- 최근 국내 Z세대 트렌드에 관심을 보이는 ‘해외 Z세대’도 많아지고 있음. 외국인 Z세대가 뽑은 한국 여행 필수 코스로는 성수 팝업, 댄스 스튜디오, 경복궁 카페 어니언 등이 있음. (관련 콘텐츠: 외국인 Z세대가 관심 보이는 한국 트렌드)

기사 바로보기

올리브영, 홍대에 잘파세대 특화매장 오픈

올리브영이 홍대에 잘파세대를 겨냥한 특화 매장을 오픈한다고 합니다. 명동 매장에 이어 두 번째로 규모가 큰 매장이라고 해요.

 눈여겨볼 포인트
- 특이점은 1층 전체를 브랜드 콜라보 팝업으로 운영한다는 것. 앞으로 홍대 올리브영이 뷰티 브랜드의 팝업 핫플로 떠오르게 될지 지켜보면 좋을듯. 또한 홍대가 해외 Z세대도 많이 방문하는 장소인만큼, 국내 대표 관광지 중 하나로 떠오를 것으로 보임.


기사 바로보기

이끼 인테리어, 플레이팅이 대세로 뜨는 중

최근 이끼 인테리어한 공간, 이끼 플레이팅하는 F&B 매장, 이끼 테라리움 굿즈가 인기라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2~3년동안 이끼를 키우는 마니아층이 증가했다고 보고 있으며, 이는 플랜테리어 유행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어요.

 눈여겨볼 포인트
- 최근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 테리라움을 만드는 체험이 소개되며, 더욱 대중적인 유행으로 번지고 있는 추세.
🔗 함께 보면 좋을 캐릿 콘텐츠: Z세대 끌어 모으는 오프라인 마케팅 필수템 5

기사 바로보기

2024.04.25 목요일

미국 1020 사이에서 ‘꼬북칩’이 인기라고?

‘꼬북칩’이 미국 내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엔 성장세가 가장 높은 유통채널인 ‘파이브 빌로우’와 ‘미니소’ 매장에 입점하기도 했대요.

✅ 눈여겨볼 포인트
- K-POP으로 한국 문화에 익숙한 젊은 층의 수요가 꾸준히 늘면서 올해부터는 구글, 넷플릭스 등의 글로벌 기업 본사 직원 스낵바에도 납품되고 있다고 함. 
- 지난 3월부터 미국 전역의 ‘파이브 빌로우’ 1598개 전 매장에 입점해 판매를 시작했으며, 글로벌 생활용품 할인점인 ‘미니소’ 52개 전 점포에서도 판매되고 있음.
※ 파이브 빌로우는?
‘10대들의 놀이터’라 불리우는 곳. 5달러 이하 가격대 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미국의 대표 저가형 할인점 체인. 최근 5년간 경기 불황 속에서도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1020세대가 ‘보물찾기식 쇼핑경험’을 즐기는 핫 플레이스로 유명함.

기사 바로보기

한국 Z세대 61% ‘해외여행 경험 있다’

여행 정보 플랫폼 스카이스캐너가 18세에서 25세 사이 한국인 여행객 1000명의 첫 해외여행 행태를 분석한 ‘첫 해외여행, 스카이스캐너와’ 리포트 내놓았습니다. 이 리포트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61%는 부모나 보호자 없이 첫 해외여행을 떠난 경험이 있다고 답했어요. 이중 69%는 19세에서 21세 사이 첫 해외여행을 경험했다고 응답했습니다. 

✅ 눈여겨볼 포인트
- 10명 중 6명이 잘 알려진 인기 여행지를 선호한다고 응답함.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를 탐험하고 싶다고 답한 응답자는 13%에 그침. 
- 첫 해외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묻는 질문에는 ‘자연과 휴식(21%)’, ‘트렌디한 아이템이나 현지 기념품 쇼핑(20%)’, ‘반드시 가봐야 할 장소 또는 액티비티 경험(18%)’가 가장 높은 응답률을 기록함. 
- 반면, ‘밤 문화 즐기기’는 4%에 그침. 밤 문화보다는 여행지에서만 겪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과 휴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기사 바로보기

아이파크몰에 생긴 ‘빠델구장’이 뭐야?

HDC아이파크몰이 라켓스포츠 ‘빠델’을 즐길 수 있는 루프톱 실외 구장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합니다. 빠델은 스페인어로, 테니스와 스쿼시를 혼합한 라켓스포츠인데요. 베컴, 메시, 지단, 네이마르 등 유명 스포츠 스타들이 평소 즐기는 스포츠로도 알려졌습니다. 

✅ 눈여겨볼 포인트
- 스포츠 시설을 입점시키는 대형 복합 쇼핑몰이 늘고 있음. 스타필드의 ‘스포츠몬스터’ 등이 그 예. 다른 세대에 비해 여가생활 중 스포츠를 즐기는 비율이 높은 MZ세대 특성을 고려한 것으로 해석됨. 
- 아이파크몰 이용 고객 65%가 2030이라고 함. 테니스 등 라켓 스포츠 인기에 힘입어 빠델도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게 될지 주목됨. 

기사 바로보기

2024.04.24 수요일

MZ세대 직장인 62.2%, 면접관으로 참여하고 싶어

‘인크루트’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3~5년 차 MZ세대 직원을 채용 면접관으로 참여시키는 것에 대해 71.1%가 긍정적으로 답했어요. 긍정적으로 답한 이들의 이유는 ‘팀장, 팀원 등 고른 시각에서 직원 채용 가능해서’가 53.6%로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어요.

✅ 눈여겨볼 포인트
- 실제 0~5년 차 MZ세대 직장인 중 면접관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답한 비율은 62.2%였음. 참여하고 싶은 이유로는 ‘실질적으로 함께 일하는 사람은 본인이기 때문에’가 가장 많이 뽑혔음.

기사 바로보기

신한카드, 농구 웹툰 `가비지타임` 디자인 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인기 웹툰 ‘가비지타임’과의 콜라보 체크카드를 출시했습니다. 가비지타임 체크카드는 MBTI 특성 중 외향성을 뜻하는 E형과, 내향성을 뜻하는 I형으로 분류해 선호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예를 들어, E형은 사진관, 테니스장, 스키장 등 오프라인 놀이 영역에서 혜택을 얻을 수 있고요. I형은 OTT, 음악 등 디지털 구독 영역에서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눈여겨볼 포인트
- 가비지타임은 고등학교 농구부 이야기를 다룬 웹툰으로, ‘슬램덩크’의 흥행과 함께 뜨기 시작함. 누적 조회수 2억 8천 만회를 기록할 만큼 인기 있는 웹툰임.
- 실제로 단행본과 굿즈 펀딩을 진행했을 때 펀딩 오픈 1시간 만에 4억 원을 달성하기도.

기사 바로보기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