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예감

외국 Z세대 알고리즘엔 뭐가 뜰까?
해외 SNS 트렌드 모음

목차
1. 일본에서는 얼굴을 갈아끼울 수 있는 캐릭터 키링이 뜨는 중
2. 한국에서는 그릭 요거트, 해외에서는 드라이 요거트가 인기!
3. 친구, 가족끼리 고해성사하며 노는 챌린지가 유행 중이라고?
4. 지금 일본에서는 ‘헤이세이 여아’ 트렌드가 대유행 중!




이 콘텐츠를 꼭 읽어야 하는 분

  • 남들보다 한발 앞서 국내 트렌드를 예측하고 싶으신 분
  • 굿즈부터 F&B 등 다양한 분야의 해외 트렌드가 궁금하신 분


최신 Z세대 트렌드는 SNS를 기반으로 확산되는 경향을 보이는데요. 우가 주목할 점은 SNS 알고리즘이 국경을 따지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때문에 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트렌드는 국내와 해외를 크게 구분 짓지 않고 동시다발적으로 퍼지는 양상을 띕니다. 이전에는 이러한 경향이 댄스 챌린지 분야에 국한됐다면, 최근에는 사진 구도, F&B, 굿즈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는 추세예요.

예를 들어볼까요? 올해 12월, 일본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반려동물 사진으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드는 것이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반려동물 몸통을 트리 모양처럼 변형한 후 그림판으로 각종 오너먼트를 그려넣는 것이었는데요. 이 사진 트렌드가 곧바로 국내로 퍼져 한국에서도 동물·인물 사진으로 나만의 트리를 만드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해외에서는 두바이 초콜릿, 스웨덴 젤리의 뒤를 이어 오븐에 크랜베리를 굽는 ‘캔디드 크렌베리’ 레시피가 유행하고 있는데요. 이후 국내 먹방 틱톡커들이 해당 레시피를 발 빠르게 따라하며 화제가 되고 있는 모습이 눈에 띕니다.

(좌) 반려동물 트리, (우) 캔디드 크랜베리
출처 (좌) @jiewliew_jiggo(인스타그램), @nunueat(틱톡)

즉 국내에서 유행할 트렌드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해외 트렌드를 숙지하는 것이 필수인데요. 해외 트렌드를 서치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해외 Z세대 알고리즘을 점령한 SNS 유행을 쭉 모아왔습니다. 현재 해외에서 유행 중인 굿즈부터 챌린지, F&B 아이템까지 한데 모아 정리했으니, 오늘의 콘텐츠를 정독해 주세요!



1. 일본에서는 얼굴을 갈아끼울 수 있는 캐릭터 키링이 뜨는 중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키링 열풍’이 이어졌죠. ‘맥도날드’ 등 각종 브랜드에서는 자사 제품을 축소한 미니어처 키링을 연이어 출시했고요. 키링을 종류별로 수집하는 Z세대가 늘어나며 ‘키링 보관함’이 주목을 받기도 했어요. 일본에서도 한국과 비슷한 키링 유행이 불고 있는데요. 최근 일본의 K팝 팬덤 사이에서 화제인 가챠 키링이 있어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산리오 캐릭터즈 포토프레임 마스코트(이하 산리오 포토프레임)’입니다. SNS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한 후기가 활발히 올라오는 것은 물론, 가챠샵에서는 매진이 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출처 japanything

주목할 점은 해당 제품이 단순히 ‘산리오’ 키링이라서 인기를 끌고 있는 건 아니라는 점이에요. 이 키링은 특이하게도 캐릭터의 얼굴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얼굴 부분의 투명 파츠를 빼면 → 기존 산리오 사진 대신 다른 사진을 끼울 수 있는데요. 이 때문에 K팝 팬덤을 중심으로 자신의 최애 얼굴 사진을 넣는 이들이 많아요. 내 최애 얼굴을 한 산리오 키링을 직접 만드는 거죠.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해외트렌드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해외트렌드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