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t

MZ세대 직장인 10명 중 7명, 명절 선물 ‘온라인’으로 받고 싶다

“MZ세대 데이터 모음” 시리즈

2023.01.10 (Tue) / 3 min read

34 17 4595
이 콘텐츠를 꼭 읽어야 하는 분 
- MZ세대가 ‘센스 있다’고 느낄만한 명절 선물을 준비하고 싶은 담당자분 
- 엔데믹 이후, MZ세대의 명절 선물 트렌드를 알고 싶은 분 

[캐릿 Shorts] 1분 컷으로 알아보는 요즘 화두에 대한 MZ세대 생각 
요즘 사회에서 자주 언급되는 화두에 대해 MZ세대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려드립니다.
MZ세대1980년 초반부터 2000년대 중반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말.를 대상으로 서베이를 진행하고, 추가 취재를 통해 관련 의견을 함께 전달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명절 풍경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명절 선물을 주고받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점을 꼽을 수 있는데요. 실제로 이커머스 플랫폼 ‘티몬’은 2021년 설을 앞두고 비대면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한 주문이 5.5배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유통가는 엔데믹으로 전환된 이후에도 온라인으로 명절 선물을 주고받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이 직원들에게 명절 선물을 주는 방식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직접 만나서 전달하는 방식이 아니라 모바일 상품권으로 명절 선물을 보내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어요. 

그렇다면 MZ세대는 직장 명절 선물을 모바일 상품권으로 받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요? 설 연휴를 앞두고 캐릿이 MZ세대 직장인 312명에게 직접 물어봤습니다. 그 결과, MZ세대 직장인 10명 중 7명은 ‘오프라인’에서 직접 받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받는 것을 더욱 선호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는데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명절 선물 받는 것을 원하는 이유와 금액대별로 선호도가 높은 선물의 품목을 알아봤습니다.




📦 MZ세대가 온라인으로 명절 선물을 받고 싶은 이유는? 
‘명절 선물을 온라인으로 받는 것을 선호한다’고 답한 209명 가운데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편리한 방법이기 때문’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63.1%로 가장 많았습니다. 온라인으로 명절 선물을 주고받는 것이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굉장히 다양했어요.


지금 멤버십 가입하면
캐릿의 모든 콘텐츠 열람 가능!

멤버십 가입하기​

클릭하시면 같은 키워드의 콘텐츠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 아이콘 좋아요
북마크하기
다시 보고 싶은 기사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하이라이트 설명
캐릿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문장을 드래그해서 마킹)
사용하기

업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요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 Notice

    <오늘만 무료> 서비스 종료 안내

  • Contact Us

    원하는 주제를 건의하거나 더 궁금한 점을 문의하고 싶을 때,
    광고, 마케팅, 컨설팅 문의도 캐릿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 About Careet

    트렌드 당일 배송 미디어 캐릿은 MZ세대 마이크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위해 늘 최신을 다합니다.

  • FAQ

    궁금한 사항을 모아 한번에 보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