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t

SNS 콘텐츠 제작할 때 참고하세요! Z세대는 다 아는 전단지 밈

“요즘 뜨는 밈” 시리즈

2023.06.21 (Wed) / 3 min read

32 54 10632
올리브영 복숭아 당도최고
‘올리브영 복숭아 당도 최고?’ 위 이미지는 한 네티즌이 찍어서 SNS에 올린 사진인데요. ‘과일 가게 아니고 올리브영 맞냐’, ‘밈 활용한 거 센스 있네!’라며 커뮤니티 인기글로 오르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살펴 보니, 세일 기간 중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복숭아 말랭이’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한 매장의 전단지 홍보였다고 하는데요. 온라인 커뮤니티나 SNS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Z세대라면 대부분이 알고 있는 ‘치악산 복숭아 당도최고’라는 밈을 적재적소에 잘 패러디한 것으로 보입니다.

🍑 ‘치악산 복숭아 당도최고’가 무슨 밈이야?
충주가 ‘사과’로 유명하다면, 강원도 ‘원주’는 ‘복숭아’로 유명한데요. 원주에 위치한 ‘치악산’ 복숭아를 판매하는 한 과일 가게가 홍보용 전단지를 도로에서도 잘 보이도록 전봇대에 걸어 두었다고 합니다. 이를 본 사람이 ‘전화번호도 없고 어쩌라는 거지? 자랑하는 건가’라는 말을 트위터로 남겼고, 사고 싶어도 사지 못하는 웃픈 상황을 재미있게 여기는 이들이 많아 하나의 밈으로 자리 잡게 되었어요. 무언가를 뜬금 없이 자랑하고 싶을 때 쓰는 표현으로요. (ex. 최애 짤을 ‘치악산 복숭아 당도최고’라는 글과 함께 업로드하는 것 =  ‘그냥 자랑하고 싶어서’ 올렸다는 의미)

치악산 복숭아 당도최고 짤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마침 요즘 ‘옛날 전단지 디자인’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는 사실! 언뜻 보면 촌스러워 보일 만한 전단지 스타일로 키링 굿즈를 만들거나, 팝업 스토어의 포토존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유행하는 전단지 디자인에는 공통점이 있다는 겁니다. 바로, ‘치악산 복숭아 당도최고’ 밈만큼 SNS에서 유명한 ‘전단지 밈들’의 디자인과 문구를 활용한다는 거예요. 올리브영처럼 자사 제품을 홍보할 때 활용하기 좋은 것들만 모아 왔으니, 1분만 집중해 주세요.  😉


지금 멤버십 가입하면
캐릿의 모든 콘텐츠 열람 가능!

멤버십 가입하기​

클릭하시면 같은 키워드의 콘텐츠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 아이콘 좋아요
북마크하기
다시 보고 싶은 기사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하이라이트 설명
캐릿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문장을 드래그해서 마킹)
사용하기

업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요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 Notice

    [당첨자 발표] 캐릿 3주년 역조공 이벤트

  • Contact Us

    원하는 주제를 건의하거나 더 궁금한 점을 문의하고 싶을 때,
    광고, 마케팅, 컨설팅 문의도 캐릿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 About Careet

    트렌드 당일 배송 미디어 캐릿은 MZ세대 마이크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위해 늘 최신을 다합니다.

  • FAQ

    궁금한 사항을 모아 한번에 보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