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 지남

요즘 SNS에서는 귤 이렇게 까먹는다며? 이주의 유행템 3

1. 요즘 1020 사이에선 ‘이걸’로 크리스마스 트리 만드는 게 유행이라고?
출처 인터뷰이 제공, 인스타그램 계정 @zio.e_e아이템 : 귤 트리
유행 지수 : 🥕🥕🥕🥕
귤을 깐 후 남은 껍질을 통귤 위에 여러 겹 쌓아 트리처럼 만드는, 일명 ‘귤 트리 만들기’가 유행 중. 귤 트리를 만든 후에 사진을 찍어 이모티콘, 그림판 색연필 기능 등을 활용해 꾸미는 게 특징임. 
✔ 귤 트리 인증샷이 인스타그램, 엑스(구 트위터) 중심으로 활발히 올라오고 있음. 
✔ 귤 트리를 소개한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좋아요 수 1.7 만 개를 기록할 정도로 화제임.

요즘 인스타 스토리에 ‘귤 트리’ 인증샷을 찍어 올리는 친구들이 정말 많이 보여. 겨울이 되면 간식으로 귤을 많이 먹잖아. 귤을 깐 후에 남은 껍질들 있지? 이걸 귤 알맹이 위에 차곡차곡 쌓아서 트리 모양을 만드는 거야. SNS에 올라온 인증샷들을 보면, 귤껍질을 별 모양으로 자른 후에 귤 트리 맨 꼭대기에 올려서 꾸미기도 하더라고. 정말 트리처럼 보이게 디테일을 살리는 거지 ㅋㅋ. 귤 트리 만들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아. 자신이 만든 귤 트리를 사진으로 찍은 다음, 스마트폰 그림판 앱을 이용해서 꾸미는 게 중요해. 색연필 기능으로 트리에 ‘오너먼트’를 그리는 거야. 난 아이폰 ‘이모지’를 사용해서 귤 트리를 꾸며봤어! 만드는 게 어렵지 않아서 너도나도 시도해보는 친구들이 많은 것 같아. 귤 트리를 만들면서 소소하게나마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반응이 많더라! 안수현 (24세, 대학생)

✔ Z세대가 즐겨 찾는 크리스마스 기념 먹거리 또 있음!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020 사이에서 화제인 음식도 생겼습니다. 탕후루 프랜차이즈 ‘왕가 탕후루’에서 겨울 한정으로 출시한 ‘산타 탕후루’예요. 과일과 마시멜로를 꼬치에 꽂아 산타처럼 꾸민 탕후루인데요. 초콜릿 펜으로 귤에 눈, 코, 입을 그려 넣는 게 특징이에요. 이 메뉴는 포털 월간 검색량 약 4만 회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SNS를 보면 인증샷도 많이 올라오고 있고요. 산타 탕후루의 인기 포인트 중 하나는, 메뉴를 만들어주는 알바생의 그림 실력에 따라, 지점별 산타 탕후루 생김새가 다르다는 겁니다. 이를 두고 SNS,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웃기면서 귀엽다는 반응이 올라오는 중이에요.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