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취향이 다 모여있다는 생일카페, 캐릿이 직접 가 봤습니다

번화가에서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 있는 카페를 발견했다면, 가능성은 반반입니다. 엄청나게 인기 있는 디저트 맛집이거나, 혹은 아이돌 생일카페거나! 

생일카페가 생소한 분을 위해 잠시 설명하자면, 카페를 대관해 공간을 통째로 생일 주인공과 관련된 사진과 물품으로 꾸민 곳입니다. 생일자와 관련된 스페셜 메뉴를, 역시 특별한 패키지에 담아 판매하고요. 팬들이 생일카페를 순회하는 것을 ‘생카 투어’ 혹은 생일카페에서 제공되는 대표적인 굿즈의 이름을 따서 ‘컵홀더 투어’라고 불러요.

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조사에 따르면 20대는 일주일 평균 5.77시간을 아이돌 덕질에 쓴다고 해요. 1020이 직접 기획하고, 사람을 모으고, 함께 즐기는 곳인 생일카페를 잘 살펴본다면, 이들이 원하는 행사가 어떤 것인지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의 호기심 천국이자 정퇴 요정(이 되고 싶은) 캐릿이 지난 5월 27일부터 3일간 진행된 아이돌 ‘정세운’의 생일카페에 직접 가 봤습니다! 

*사진 촬영은 생일카페 주최자의 사전 동의를 받고 진행했습니다.

콘텐츠 제작 참여(사전 인터뷰): 곽OO(23세, 대학생)김혜미(24세, 대학생), 김환희(21세, 대학생), 지민교(19세, 고등학생)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덕질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덕질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