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콘텐츠를 꼭 읽어야 하는 분
- ‘티니핑’ 다음으로 뜨고 있는 인기 IP가 궁금한 분
-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트렌드를 알고 싶은 분
티켓 매출만 2억! 프로레슬링이 ‘넥스트 티니핑’이라고?
공연 당일,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에는 부모님과 손을 잡고 찾아온 어린이 팬들의 행렬이 이어졌습니다. 최근 ‘라이즈’, ‘도경수’ 등 인기 아이돌의 팬미팅과 팬 콘서트가 열린, 3천 석 규모의 작지 않은 공연장이었는데요. 이곳에서 프로레슬링 공연이 열리게 된 거예요. 공연 시작 2시간 전부터 입구 앞에 출연자들의 사진이 인쇄된 패널 앞에서 사진을 찍기 위한 긴 줄이 형성됐습니다. 이들은 ‘최애’의 패널을 찾아 포즈를 취하기에 분주했어요.
한편에 마련된 굿즈존에서는 티셔츠와 슬로건, 포스터, 응원봉 등이 불티나게 팔리는 중이었는데요. 굿즈를 사기 위해 줄을 선 어린이 팬들 가운데는 공연의 출연자를 따라 머리에 초록 브릿지를 넣고, 번쩍이는 조명이 달린 안경을 쓴 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공연은 한국 프로레슬링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큰 규모로 열렸는데요. 3천 개 전석이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에 따른 티켓 매출만 2억 원 규모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더욱 놀라운 점은 좌석의 90% 정도가 어린이 팬을 동반한 가족 관람객으로 채워졌다는 겁니다.
목차 |
1. 굿즈 매출 전년 대비 10배 상승! 현장에서 체감하는 프로레슬링의 인기는? 2. 새로운 ‘초통령’ IP 등장! 프로레슬링 떡상의 비결은? 3. 프로레슬링의 인기, 앞으로 어떻게 확장될까? |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