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지남

실전편! Z세대에게 컨펌받은 메타버스 행사 체크 리스트 5

(왼) 하나금융그룹의 메타버스 연수원
(오) SKT T프렌즈 2021 T-Talk 행사

요즘 메타버스에서 채용 설명회, 대외활동 발대식, 워크숍 등 비대면 행사를 진행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죠. 이 말은 곧 그만큼 메타버스 행사에 참석해 본 Z세대가 많아지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불과 몇 달 전만 해도 메타버스에서 행사를 한다는 자체만으로도 트렌디한 기업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는데, 이제는 메타버스의 장점을 잘 살릴 수 있는 기획력과 디테일이 중요해졌어요.
 
👀 그렇다면 여기서 잠깐! Z세대가 메타버스 행사에서 기대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화상회의 플랫폼으로 하는 ‘웨비나(웹+세미나)’가 아닌 메타버스 행사의 장점으로 Z세대는 3가지를 꼽았습니다.
 
① 공간 감각 : 실제 그 장소에 가 있는 것 같은 느낌
② 소속감 : 내가 이 그룹의 일원이라는 느낌
③ 쌍방향 소통 : 정보를 듣기만 하는 게 아니라 같은 공간에 있는 사람들과 상호작용을 주고받는 것
 
요런 장점을 제대로 녹여내야만 트렌디한 플랫폼을 이용한 것을 넘어, 메타버스를 잘 활용한 행사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Z세대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메타버스 행사 체크 리스트! 실제 행사 참여 경험이 있는 Z세대들에게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을 듣고 정리한 꿀 같은 포인트이니, 요것만 챙기셔도 ‘일 잘하네’ 소리를 들으실 수 있을 거예요.
 
본격적으로 체크 포인트를 짚어보기 전에! 국내 메타버스 행사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3가지 플랫폼의 특징을 정리한 표부터 보고 가세요. 각 플랫폼에 대한 정보를 인지하신 채 기사를 읽으면 훨씬 이해가 잘 되실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