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중

Z세대는 ‘시그’로 연말 분위기를 낸다! 근데 시즌 그리팅이 뭐야?

11월이 되자마자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차트를 점령한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시즌 그리팅(Season’s Greetings)’ 줄여서 ‘시그’입니다.

출처 2021년 11월 1일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차트 캡처



1. 시즌 그리팅? 시그가 대체 뭐야?

신조어인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것 같은데요. 시즌 그리팅은 새해를 맞아 판매되는 달력, 다이어리 등이 포함된 굿즈 모음 세트를 말합니다. 원래 연말연시 영어권에서 쓰는 인사말인데, 국내 아이돌 팬들에게는 굿즈 세트의 의미로 더 널리 쓰이고 있어요. 11월~12월 사이에 아이돌 소속사를 중심으로 내년도 시즌 그리팅 상품이 예약 발매됩니다.


인터뷰이 출처 인터뷰이 제공 2021년도 시즌 그리팅
참고로 이번에 발매된 것은 2022년도 시즌 그리팅입니다

 

이번 주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차트에 ‘이번 시그’, ‘시그 컨셉’이라는 키워드가 떠 있었던 건, 방탄소년단과 SM엔터테인먼트의 시즌 그리팅 소식이 발표됐기 때문이래요. (시즌 그리팅 발매에 대한 SNS 반응) 아마 11월 내내 SNS에서 ‘시즌 그리팅’, ‘시그’라는 단어를 보게 되실 텐데요. 이번 기회에 ‘시즌 그리팅’이 뭔지 확실히 알고 넘어가세요!  

아이돌 팬덤에선 ‘시즌 그리팅=연말 분위기’라는 공식이 성립될 만큼 중요한 이벤트입니다. 시즌 그리팅을 구매하며 연말 분위기를 내고 새해를 준비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고 해요.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소비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소비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