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t

어떤 브랜드가 시험 기간 이벤트 잘 했을까?

“이주의 일 잘한 브랜드” 시리즈

2022.04.25 (Mon) / min read

19 66 6401
MZ세대1980년 초반부터 2000년대 중반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말.가 일 잘한다고 칭찬한 이 주의 브랜드 리스트
1. 중고등학생의 생활 패턴을 잘 파악한 이벤트로 브랜드 충성도 높인 SK telecom
2. 대학생이 활발하게 사용 중인 SNS 기능을 활용한 이벤트로 참여도를 높인 배달의민족

‘벚꽃의 꽃말은 중간고사’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올해 벚꽃은 일찍 졌지만, 전국의 학생 Z세대는 여전히 중간고사를 치느라 바쁩니다. 4월 말경 시험이 끝난다고 해요. 시험 기간을 맞아 스터디 카페에 가고, 아이패드로 공부하는 중간고사 브이로그도 하나둘씩 올라오고 있습니다. 여러 브랜드에서는 시험에 지친 Z세대를 겨냥해 시험 기간 이벤트를 열기도 하죠. 공부하느라 바쁠 테니, 허들이 높은 이벤트에는 참여를 안 할 것 같다고요?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시험 기간임을 활용해 Z세대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이벤트 참여율을 높인 브랜드가 있어요. 시험 기간을 잘 공략해 타 브랜드로의 이탈을 막은 브랜드도 있습니다. 한 곳씩 소개해 드릴게요.

월별 학생 이슈는 어디서 확인하냐고요? 북마크해놓고 보세요.

[SK telecom 0한동] 이벤트 상품으로 데이터를? 10대 라이프 스타일 잘 파악한 이벤트!
출처 SK telecom 앱 0한동 이벤트 페이지

SK telecom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청년 전용 앱 ‘0한동’을 알고 계신가요? SK telecom은 2019년 앱을 론칭한 이래 다양한 중고등학생 타깃 이벤트를 열고 있어요. 그 중에서도 가장 반응이 좋은 이벤트는 시험 기간이 끝난 후 데이터 2GB를 제공하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를 통해 제공 받은 데이터는 일주일 동안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SKT 요금제를 사용하는 10대 Z세대는 시험 기간이 되면 이 이벤트를 기대합니다. 데이터 제공 이벤트는 2018년 10월 처음 시작됐어요. ‘0 teen WEEK’라는 이름을 달고 당시 인기였던 웹드라마 배우들을 기용해 대대적인 홍보를 했었는데요. 이후 SKT 10대 요금제만의 혜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SKT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벤트를 신청할 수 있고, 신청 후 별다른 조건 없이 데이터 2GB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프티콘도 아닌 데이터 2GB 제공에 왜 Z세대가 반응하냐고요? 밀레니얼과 달리 10대 학생들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입니다. 어떤 요금제가 좋을지 꼼꼼하게 따져보기도 해요. 와이파이 환경이 잘 구축되어 있는 학교 - 집 - 학원을 오가는 동안에는 데이터를 사용할 일이 많지 않아요. 하지만 시험이 끝난 직후에는 다릅니다. 우리가 시험이 끝나면 시내로 놀러나갔듯이, Z세대도 시험이 끝나면 힙한 동네로, 영화관으로, 노래방으로 놀러 갑니다. 그러다보니 야외, 식당 등 무료 와이파이가 없는 공간에서 핸드폰을 이용할 일이 많은 것이죠. 이때 학생들이 SK telecom 이벤트를 통해 제공받은 데이터 2GB를 유용하게 사용한대요.

이외에도, 0한동에는 학생들이 데이터를 받을 수 있는 여러 부가 서비스들이 많습니다. SKT를 사용하는 친구 3명이 모이면, 월 2회에 한하여 데이터 무제한 쿠폰을 제공합니다. 각자 쓰고 싶은 날에 데이터를 신청하면 그날 하루 동안 데이터 1GB를 받을 수 있어요. Z세대는 넷플릭스, 왓챠 구독팟처럼 콘텐츠를 구독하기 위해 친구들끼리 모이는 문화에 익숙해요. 이런 포인트를 잘 녹인 서비스인 셈이죠. 인터뷰이는 이 기능 때문에라도 다른 통신사로 바꾸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10대가 얼마나 데이터에 진심인지 느껴지시나요? 


고등학생 찐의견

시험 끝나고 맘껏 놀 때 데이터 걱정 없이 핸드폰을 쓸 수 있다는 게 좋아요! 학생이라서 가격 문제나, 부모님 반대 때문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쓰기 어렵거든요. 시험 끝나고 친구들과 함께 놀러 갈 때 데이터 잘 쓰고 있어요. 오랜만에 노는 거라 SNS에 사진이나 영상을 계속 올리게 되거든요. 와이파이가 없는 야외에서 인스타그램하고, 카카오톡으로 사진 주고 받을 때 데이터가 꼭 필요해요. 길 찾을 때도 필요하고요. 이런 학생들의 생활 패턴을 세심하게 고려한 이벤트라 좋았습니다. 황은성(18세, 고등학생)


[배달의민족] 인스스‘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줄여 부르는 말. 직접 추가 스티커 활용, 3일간 진행 된 이벤트 참여자 1만 명 돌파!

지금 멤버십 가입하면
캐릿의 모든 콘텐츠 열람 가능!

멤버십 가입하기​

클릭하시면 같은 키워드의 콘텐츠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 아이콘 좋아요
북마크하기
다시 보고 싶은 기사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하이라이트 설명
캐릿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문장을 드래그해서 마킹)
사용하기

업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요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 Notice

    <오늘만 무료> 서비스 종료 안내

  • Contact Us

    원하는 주제를 건의하거나 더 궁금한 점을 문의하고 싶을 때,
    광고, 마케팅, 컨설팅 문의도 캐릿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 About Careet

    트렌드 당일 배송 미디어 캐릿은 MZ세대 마이크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위해 늘 최신을 다합니다.

  • FAQ

    궁금한 사항을 모아 한번에 보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