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릿 유튜브] 요즘 Z세대는 공포 영화 대신 공포 게임 본다고?

푹푹 찌는 더위와 쏟아지는 장맛비에 서늘함이 간절한 요즘! 더위를 피하고자 공포 영화를 찾는 분이 늘어났을 거 같은데요. 바로 이런 분들을 위해 <크크루삥뽕>이 Z세대의 새로운 여름 트렌드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요즘 Z세대는 공포영화 대신 ‘공포 게임’을 보며 여름을 보낸다고 합니다. 심지어 공포 게임을 주 콘텐츠로 하는 ‘공포 게임 유튜버’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 <크크루삥뽕>이 공포게임 전문 유튜버 ‘김왼팔(구독자: 35.7만)’과 함께 직접 공포게임을 체험해봤습니다! Z세대의 트렌디한 여름나기, 지금 함께 알아볼까요?

✅ 공포 게임 진짜 많이 볼까?

‘여름=공포 영화’가 국룰이었다면, Z세대는 ‘공포 게임’ 유튜브를 본다는데요. 오늘의 게스트 ‘김왼팔’은 무려 8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어요. 구독자들 대부분이 Z세대라고 합니다.

업로드 영상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영상은 432만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Z세대가 공포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바로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느끼는 몰입감 때문이었는데요. 마치 그 공간에 실제로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 때문에 공포 영화보다 더 큰 스릴을 느낀다고 합니다. 경험을 중요시하는 Z세대의 특성이 잘 드러나는 사례인 거죠.

  Z세대가 좋아하는 공포 게임 1위는?

그렇다면 지금 가장 핫한 공포 게임은? 바로 <파피플레이 타임>입니다. 장난감 공장에서 벌어지는 기괴한 사건과 비밀을 파헤치는 게임이에요. 방 탈출 게임처럼 직접 아이템을 줍고 트릭을 풀면서 맵을 헤쳐 나가는 방식인데요. 게임 출시와 함께 유튜브 인기 동영상 1위~5위를 차지할 정도라고 해요.

국내에서는 메인 빌런 캐릭터인 ‘허기워기’가 특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인형부터 가방까지 다양한 굿즈로도 제작됐다고 해요. 심지어 졸업식에서 꽃다발 대신 ‘허기워기 인형 꽃다발’을 주는 게 유행이랍니다.

이번에 용명은 지난 5월 출시한 <파피플레이 타임 : 챕터2>를 직접 해봤는데요. 과연, 끝까지 살아남았을까요? 혹시 혼자라서 무서우시다면 지금 👾용명이👾와 함께 공포게임을 즐겨보세요!

용명이와 함께 공포게임 즐기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