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폭염에도 Z세대 오프라인으로 불러낸 이벤트 3

1. [투자배급사 ‘NEW’] 대기 인원 1800명이 뜰 정도로 예매가 어려웠던 영화가 있다고?
여러분, 올해 1월 개봉한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 보셨나요? 2023년 8월 현재까지 약 480만 관객을 동원한 상반기 히트작 중 하나였는데요. 개봉 시점이 한참 지난 얼마 전, 이 영화가 다시 상영관에 걸렸습니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농구 경기인 ‘산왕 VS 북산전’의 ‘직관 상영회’가 CGV, 메가박스 등에서 열렸거든요. 

🎥 직관 상영회가 뭐야?
⤷ 작품 속 경기 날짜에 영화 재상영해 Z세대 발길 불러 모음
더 퍼스트 슬램덩크 직관 상영 안내판 출처 인터뷰이 제공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산왕 고등학교와 북산 고등학교의 전국대회 승부를 다루고 있는데요. 극 중에서 이 경기가 열린 날짜가 8월 3일이었어요. 그래서 투자배급사 ‘NEW’ 측이 지난 8월 3일 11시 30분, 애니메이션 속 날짜와 시간에 맞춰 ‘직관 상영’이란 이름으로 재상영 이벤트를 진행한 겁니다. 팬들이 좀 더 실감 나게 산왕 VS 북산전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한 거죠. 평일 오전이었음에도 직관 상영을 보기 위해 영화관을 찾는 Z세대가 매우 많았어요. <더 퍼스트 슬램덩크> 직관 상영 소식이 알려지자, 직관 상영이 열리는 영화관 중 한 곳인 ‘메가박스’가 트위터 실트엑스(구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라는 뜻. 현재 많이 언급되고 있는 주제를 프로그램이 인지해 실시간 트렌드로 올리기 때문에 지금 무엇이 화제인지 알 수 있음.에 오를 정도였습니다. 예매가 시작되자, 메가박스 앱에서 대기 인원이 1,800여 명이라는 안내 문구가 떴다는 후기가 커뮤니티에 오르기도 했고요. 

 

슬램덩크 직관 상영회 예매 후기 출처 더쿠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오프라인마케팅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오프라인마케팅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