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폭염에도 Z세대 오프라인으로 불러낸 이벤트 3

1. [투자배급사 ‘NEW’] 대기 인원 1800명이 뜰 정도로 예매가 어려웠던 영화가 있다고?
여러분, 올해 1월 개봉한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 보셨나요? 2023년 8월 현재까지 약 480만 관객을 동원한 상반기 히트작 중 하나였는데요. 개봉 시점이 한참 지난 얼마 전, 이 영화가 다시 상영관에 걸렸습니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농구 경기인 ‘산왕 VS 북산전’의 ‘직관 상영회’가 CGV, 메가박스 등에서 열렸거든요. 

🎥 직관 상영회가 뭐야?
⤷ 작품 속 경기 날짜에 영화 재상영해 Z세대 발길 불러 모음
더 퍼스트 슬램덩크 직관 상영 안내판 출처 인터뷰이 제공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산왕 고등학교와 북산 고등학교의 전국대회 승부를 다루고 있는데요. 극 중에서 이 경기가 열린 날짜가 8월 3일이었어요. 그래서 투자배급사 ‘NEW’ 측이 지난 8월 3일 11시 30분, 애니메이션 속 날짜와 시간에 맞춰 ‘직관 상영’이란 이름으로 재상영 이벤트를 진행한 겁니다. 팬들이 좀 더 실감 나게 산왕 VS 북산전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한 거죠. 평일 오전이었음에도 직관 상영을 보기 위해 영화관을 찾는 Z세대가 매우 많았어요. <더 퍼스트 슬램덩크> 직관 상영 소식이 알려지자, 직관 상영이 열리는 영화관 중 한 곳인 ‘메가박스’가 트위터 실트엑스(구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라는 뜻. 현재 많이 언급되고 있는 주제를 프로그램이 인지해 실시간 트렌드로 올리기 때문에 지금 무엇이 화제인지 알 수 있음.에 오를 정도였습니다. 예매가 시작되자, 메가박스 앱에서 대기 인원이 1,800여 명이라는 안내 문구가 떴다는 후기가 커뮤니티에 오르기도 했고요. 

 

슬램덩크 직관 상영회 예매 후기 출처 더쿠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오프라인마케팅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오프라인마케팅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