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가 열 번 넘게 봤다는 광고?
이주의 일 잘한 브랜드 3

목차
1. [칠성] ‘내 이름 어디 있지?’ Z세대가 열 번이상 다시 본 광고의 비밀은?
2. [K리그XHD현대오일뱅크] 신선한 CSR 기획! ‘에스코트 키즈’ 캠페인으로 화제 모음
3. [발을씻자] SNS 광고는 타이밍 싸움! 소비자가 브랜드 광고를 원하는 상황이 있다고?

1. [칠성] ‘내 이름 어디 있지?’ Z세대가 열 번 이상 다시 본 광고의 비밀은?

여러분 ‘칠성 사이다’가 패키지 디자인을 24년 만에 리뉴얼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시그니처인 ‘별’ 모양을 크게 키워서 디자인한 게 특징인데요. SNS와 커뮤니티에서는 ‘요즘 감성으로 잘 바꿨다’라는 의견이 많더라고요. 칠성 사이다 출시부터 지금까지의 로고, 디자인 변천사를 공유하며 각자 최애 디자인을 꼽는 모습도 보이고요.

(좌) 리뉴얼 전 (우) 리뉴얼 후

리뉴얼 소식이 한 차례 화제가 된 이후, 롯데칠성은 곧바로 리뉴얼을 알리는 영상 광고를 공식 유튜브, SNS 채널에 함께 공개했는데요. 광고까지 잘 만들었다는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영상 콘셉트는 단순해요. 기존 ‘별’ 모양이 거대해지는 모습을 시각적으로 연출한 건데요. 여기서 포인트는, ‘1950년부터 칠성과 함께 한 사람들이 모여서 큰 별을 만들었다’라는 스토리를 입혔다는 겁니다.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영상광고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영상광고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