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전 이런 키워드를 검색했어요!

Z세대 언택트 레트로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Careet

알람 아이콘 북마크 아이콘 하이라이트 아이콘
LOGIN
검색 아이콘
캐릿은 회원에 한해
아래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하는 콘텐츠를 모아 볼 수 있는 북마크 기능

-기억하고 싶은 문장을 스크랩하는 하이라이트 기능

-회원에게만 제공하는 스페셜 콘텐츠

-보다 최적화된 맞춤형 콘텐츠

이벤트 열었다하면 MZ세대 1만명 줄 세우는 브랜드

“MZ피셜, 이주의 일 잘한 브랜드” 시리즈

2020.08.17 (Mon) / 1 min read

28 11 9012
이시은 Editor's pick
[메가박스] MZ세대 맞춤형 이벤트 기획은 이렇게!
출처 메가박스 공식 페이스북

여러분 혹시 요즘 MZ세대1980년부터 2000년 초반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말 SNS 피드에서 골든 티켓 사진 본 적 있으신가요? 현재 66개 지점 전량(약 1만장)이 소진될 정도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8/17 기준). 이 골든 티켓은 메가박스가 개관 20주년을 맞아 준비한 특별한 이벤트 선물이라고 합니다. 8월 6일부터 31일까지, 메가박스에서 영화를 본 후에 -> 매표소 직원에게 티켓을 제시하면 골든 티켓으로 교환해준다고 해요(재고 소진 시까지).


이 티켓은 마치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 나오는 골든 티켓을 연상케 하는데요. 굿즈 장인이라 불리는 메가박스가 또 일을 냈다며, 수많은 MZ세대에게 칭찬받고 있습니다. 물론 찰리와 초콜릿 공장 팬들이 많아서 잘 된 거 아닌가? 싶으실 수 있겠지만, 이 이벤트가 흥한 포인트는 따로 있다고 해요.

① 메가박스는 바이럴 방식에도 스토리텔링을 녹였습니다.
해당 이벤트가 더욱 칭찬받는 이유 중 하나! 바로, 바이럴 방식이 특별했기 때문입니다. 메가박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보시면, 담당자가 직접 영화 속 캐릭터인 윌리 웡카로 분장해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기획부터 홍보까지 컨셉을 유지하는 모습에 박수를 받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 댓글엔 이렇게 세계관에 진심인 이벤트라니, 재미있다.,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아서 설렌다.라는 의견이 많아요. 그만큼 MZ세대가 세계관에 진심이라는 것을 잘 파악했다고 볼 수 있겠죠?

담당자가 영화 속 캐릭터로 분장하고 이벤트를 홍보하는 모습
출처 메가박스 공식 유튜브 채널
② 이벤트 상품에 MZ세대가 열광하는 디테일이 숨어있습니다.
골든 티켓 중에는 한쪽 모서리가 찢어진 스페셜 티켓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 스페셜 티켓은 총 2,020장으로, 랜덤 제공된대요. 이 티켓을 얻은 분들에게는 매일 극장에서 영화 한 편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메가패스 1년 이용권, 무료 영화 티켓 등의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MZ세대는 이러한 혜택보다 찢어진 티켓을 찾는 재미에 더 열광하고 있습니다.

(위) 메가박스의 스페셜 골든 티켓
(아래) 영화에 나오는 찢어진 골든 티켓

티켓의 디자인은 영화 속 스토리와 연관이 있습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는 아우구스투스라는 먹보 소년이 등장하는데요. 그가 골든 티켓이 든 초콜릿을 한 입 베어 무는 장면이 나옵니다. 때문에 그의 티켓만 한쪽 귀퉁이가 찢어진 모양이 되었죠. 메가박스는 이런 영화 속 디테일을 활용해 이벤트 속의 이벤트를 기획한 셈입니다.


라떼의 생각: 영화를 보지 않은 사람들은 기획 의도를 모를 거야. 과연 설득이 될까?
MZ세대의 생각: 왜 스페셜 티켓은 찢어진 모양이지? -> 영화 스토리랑 연관이 있구나 -> 디테일 대박!

MZ세대는 디테일에 파고들고, 해석하는 걸 즐깁니다. 시키지 않아도 화보의 디테일을 분석하고, 뮤직비디오를 1초 단위로 끊어서 해석하기도 하죠. 때문에 해당 영화의 팬이든, 영화를 보지 않은 MZ세대이든, 이러한 디테일이 하나의 재미 요소로 느껴질 수 있었던 겁니다.

MZ 찐의견
원래 메가박스가 굿즈 잘 만들기로 유명하잖아요. 근데 이번 골든 티켓은 역대급인 것 같아요. 디자인 요소를 떠나서, 기획 자체가 너무 신선했어요. 영화 내용을 가져온 것도 그렇고, 컨셉 잡아서 홍보하는 것도 그렇고. 스페셜 티켓이라는 게 따로 있다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아요. 디테일 하나하나에 진심인 메가박스... 다음 이벤트가 기다려질 정도라니까요?ㅋㅋㅋ 김이경(21세, 대학생)


캐릿 아이콘 이시은 Editor
위로 이동 아이콘 좋아요 북마크하기 다시 보고 싶은 기사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하이라이트 설명 캐릿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문장을 드레그해서 마킹)
  • 카카오 아이콘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네이버 블로그 아이콘
  • url
FOOTER

캐릿 트렌드 레터를 구독하세요!
매주 화요일, 나만 모르고 있었던
이번주 신선 트렌드가 배송됩니다.

오늘 하루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