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전 이런 키워드를 검색했어요!

굿즈 인스타그램 틱톡 마케팅 팝업스토어 Z세대 언택트

Careet

알람 아이콘 북마크 아이콘 하이라이트 아이콘
캐릿 유저 아이콘
검색 아이콘
캐릿은 회원에 한해
아래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하는 콘텐츠를 모아 볼 수 있는 북마크 기능

-기억하고 싶은 문장을 스크랩하는 하이라이트 기능

-회원에게만 제공하는 스페셜 콘텐츠

-보다 최적화된 맞춤형 콘텐츠

이벤트 열었다하면 MZ세대 1만명 줄 세우는 브랜드

“MZ피셜, 이주의 일 잘한 브랜드” 시리즈

2020.08.17 (Mon) / 1 min read

28 5 7014
이시은 Editor's pick
[메가박스] MZ세대 맞춤형 이벤트 기획은 이렇게!
출처 메가박스 공식 페이스북

여러분 혹시 요즘 MZ세대1980년부터 2000년 초반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말 SNS 피드에서 골든 티켓 사진 본 적 있으신가요? 현재 66개 지점 전량(약 1만장)이 소진될 정도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8/17 기준). 이 골든 티켓은 메가박스가 개관 20주년을 맞아 준비한 특별한 이벤트 선물이라고 합니다. 8월 6일부터 31일까지, 메가박스에서 영화를 본 후에 -> 매표소 직원에게 티켓을 제시하면 골든 티켓으로 교환해준다고 해요(재고 소진 시까지).


이 티켓은 마치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 나오는 골든 티켓을 연상케 하는데요. 굿즈 장인이라 불리는 메가박스가 또 일을 냈다며, 수많은 MZ세대에게 칭찬받고 있습니다. 물론 찰리와 초콜릿 공장 팬들이 많아서 잘 된 거 아닌가? 싶으실 수 있겠지만, 이 이벤트가 흥한 포인트는 따로 있다고 해요.

① 메가박스는 바이럴 방식에도 스토리텔링을 녹였습니다.
해당 이벤트가 더욱 칭찬받는 이유 중 하나! 바로, 바이럴 방식이 특별했기 때문입니다. 메가박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보시면, 담당자가 직접 영화 속 캐릭터인 윌리 웡카로 분장해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기획부터 홍보까지 컨셉을 유지하는 모습에 박수를 받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 댓글엔 이렇게 세계관에 진심인 이벤트라니, 재미있다.,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아서 설렌다.라는 의견이 많아요. 그만큼 MZ세대가 세계관에 진심이라는 것을 잘 파악했다고 볼 수 있겠죠?

담당자가 영화 속 캐릭터로 분장하고 이벤트를 홍보하는 모습
출처 메가박스 공식 유튜브 채널
② 이벤트 상품에 MZ세대가 열광하는 디테일이 숨어있습니다.
골든 티켓 중에는 한쪽 모서리가 찢어진 스페셜 티켓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 스페셜 티켓은 총 2,020장으로, 랜덤 제공된대요. 이 티켓을 얻은 분들에게는 매일 극장에서 영화 한 편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메가패스 1년 이용권, 무료 영화 티켓 등의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MZ세대는 이러한 혜택보다 찢어진 티켓을 찾는 재미에 더 열광하고 있습니다.

(위) 메가박스의 스페셜 골든 티켓
(아래) 영화에 나오는 찢어진 골든 티켓

티켓의 디자인은 영화 속 스토리와 연관이 있습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는 아우구스투스라는 먹보 소년이 등장하는데요. 그가 골든 티켓이 든 초콜릿을 한 입 베어 무는 장면이 나옵니다. 때문에 그의 티켓만 한쪽 귀퉁이가 찢어진 모양이 되었죠. 메가박스는 이런 영화 속 디테일을 활용해 이벤트 속의 이벤트를 기획한 셈입니다.


라떼의 생각: 영화를 보지 않은 사람들은 기획 의도를 모를 거야. 과연 설득이 될까?
MZ세대의 생각: 왜 스페셜 티켓은 찢어진 모양이지? -> 영화 스토리랑 연관이 있구나 -> 디테일 대박!

MZ세대는 디테일에 파고들고, 해석하는 걸 즐깁니다. 시키지 않아도 화보의 디테일을 분석하고, 뮤직비디오를 1초 단위로 끊어서 해석하기도 하죠. 때문에 해당 영화의 팬이든, 영화를 보지 않은 MZ세대이든, 이러한 디테일이 하나의 재미 요소로 느껴질 수 있었던 겁니다.

MZ 찐의견
원래 메가박스가 굿즈 잘 만들기로 유명하잖아요. 근데 이번 골든 티켓은 역대급인 것 같아요. 디자인 요소를 떠나서, 기획 자체가 너무 신선했어요. 영화 내용을 가져온 것도 그렇고, 컨셉 잡아서 홍보하는 것도 그렇고. 스페셜 티켓이라는 게 따로 있다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아요. 디테일 하나하나에 진심인 메가박스... 다음 이벤트가 기다려질 정도라니까요?ㅋㅋㅋ 김이경(21세, 대학생)


캐릿 아이콘 이시은 Editor
위로 이동 아이콘 좋아요 북마크하기
하이라이트 설명 캐릿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문장을 드레그해서 마킹)
  • 카카오 아이콘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네이버 블로그 아이콘
  • url
FOOTER

캐릿 트렌드 레터를 구독하세요!
매주 화요일, 나만 모르고 있었던
이번주 신선 트렌드가 배송됩니다.

오늘 하루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