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t

썸네일 이미지

Z세대를 온라인 단골로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비결

2021.01.14 (Thu) / 3 min read

131 155 13579
이 콘텐츠를 꼭 읽어야 하는 분
- 어떻게 하면 Z세대가 우리 브랜드의 온라인 단골이 되어줄까? 궁금하셨던 분
- 비대면 시대,  Z세대가 기업에 원하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

여러분, 혹시 최근 SNS에서 단골은 이렇게 만드는 것이라며 화제가 되었던 짐승 파스타 사례를 접한 적 있으신가요? 이 가게에는 매일 감바스를 시켜 먹으며 배달 앱에 리뷰를 남겨주던 월터라는 손님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해당 리뷰를 보고 감동한 사장님이, 손님의 닉네임을 따 메뉴 이름을 월터 감바스로 다시 지어줬다고 합니다. 이 일은 곧 SNS로 퍼지기 시작했고, 사장님 완전 센스 있다! 나라도 단골 될 듯이라는 반응을 얻으며 일명 돈쭐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영업을 못 할 정도로 주문이 폭주했다고 해요. 수십만 원의 포인트를 지급한 것도 아니고, 큰 선물을 준 것도 아닌 리뷰 응대' 하나 잘했을 뿐인데 말이죠.

짐승 파스타 사례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가 중요해진 이 시점에, 해당 사례는 Z세대와의 소통 관점에서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많은 전문가는 2021년엔 온라인 쇼핑과 배달 서비스 등의 영역이 더욱 넓어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Z세대를 온라인 단골로 만드는 것이 주요한 과제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앞선 짐승 파스타의 사례처럼 Z세대와의 친밀한 커뮤니케이션은 더욱 중요해질 예정이고요.


자주 가는 샌드위치 카페가 있는데요. 사장님이 배달비를 나눠서 내주기도 하고, 메모지에 글을 일일이 적어주시는 마음이 감사해서 단골이 되었어요! 이처럼 작은 기업뿐만이 아닌, 큰 기업들도(?) 고객들한테 친근하게 대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ㅋㅋ 짐승 파스타가 고객에게 별명을 지어준 것처럼, 사실 별거 아닌 것에도 친밀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거든요.  최선주(24세, 대학생)



지금 멤버십 가입하면
캐릿의 모든 콘텐츠 열람 가능!

멤버십 가입하기​

클릭하시면 같은 키워드의 콘텐츠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 아이콘 좋아요
북마크하기
다시 보고 싶은 기사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하이라이트 설명
캐릿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문장을 드래그해서 마킹)
사용하기
  • 카카오 아이콘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네이버 블로그 아이콘
  • url

업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요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