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t

썸네일 이미지

Z세대가 말하는 구독 취소가 영원한 손절이 되는 순간

2021.03.23 (Tue) / 5 min read

37 96 7294
혹시 이번 달에 영상을 한 번도 안 봤는데, 관성처럼 넷플릭스를 구독하시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바로 라떼 당첨입니다! Z세대는 라떼들과 달리 상황에 따라 구독과 해지를 넘나들면서 구독 서비스를 이용한대요. 물론 자주 이용하는 구독 서비스는 꾸준히 구독하지만, 사용 빈도가 때마다 다른 서비스는 구독·해지를 반복합니다. 노래를 많이 듣지 않는 시험 기간에는 음원 사이트를 해지하고, 시험이 끝난 후 다시 가입하는 거죠. 귀찮지만, 비용적으로 따졌을 땐 훨씬 이득이라고 생각하니까요!  

이렇게 Z세대에겐 구독과 해지가 일상인 만큼, 그들을 떠나보낼 때는 더 섬세한 이별이 필요합니다. 이미 떠난 이용자라도 언제 또다시 돌아와 고객이 될지 모르거든요! 그런데 한번 구독 취소(이하 구취)를 경험한 뒤, 다시는 사용하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하는 서비스도 있다고 합니다. 잠시 구취만 하려고 했는데, 그 과정에서 질리는 바람에 영원히 손절해버리기로 한 거죠. Z세대가 구취하려다 손절을 결심한 순간은 언제일까요? 반대로 다시 돌아가고 싶었던 서비스는 무엇인지까지 캐릿이 파헤쳐 보았습니다.


구독 취소가 영원한 손절로 이어지는 순간❓

1. PC로만 해지가 가능할 때💻
우리나라 Z세대는 하루의 1/4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합니다. 그만큼 일상을 스마트폰과 함께 보내는데요. 때문에 휴대폰이 아닌 PC로만 해지를 할 수 있는 서비스는 나쁜 서비스라고 판단합니다. 해지를 막기 위해 일부러 해지 버튼을 숨겨 놓았다고 생각하죠. 해지를 하려면 책상으로 가서→ 컴퓨터 전원을 누르고 사이트로 들어가 로그인을 새로 하고 해지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이용권 구매나 서비스 이용은 간편하게 휴대폰

지금 멤버십 가입하면
캐릿의 모든 콘텐츠 열람 가능!

멤버십 가입하기​

클릭하시면 같은 키워드의 콘텐츠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 아이콘 좋아요
북마크하기
다시 보고 싶은 기사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하이라이트 설명
캐릿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문장을 드래그해서 마킹)
사용하기

업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요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 Notice

    [당첨자 발표] 캐릿 3주년 역조공 이벤트

  • Contact Us

    원하는 주제를 건의하거나 더 궁금한 점을 문의하고 싶을 때,
    광고, 마케팅, 컨설팅 문의도 캐릿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 About Careet

    트렌드 당일 배송 미디어 캐릿은 MZ세대 마이크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위해 늘 최신을 다합니다.

  • FAQ

    궁금한 사항을 모아 한번에 보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