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에 빠진 2030이 늘어나고 있다고?



요즘 MZ세대 취미 근황.jpg
힙한 골프웨어 입고 부모님이나 친구와 골프 치러 감


장인정 인터뷰이 제공
 
작년 5월에 밀레니얼 세대가 등산에 빠졌다는 사실, 캐릿이 전해드렸죠? 코로나19 이후 실내 활동이 어려워지고 야외 활동을 선호하면서 등산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가 많아졌는데요. 비슷한 이유로 골프를 시작한 밀레니얼 세대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골프는 적지 않은 비용이 드는 스포츠라 등산만큼 대중화된 건 아니지만, 골프를 즐기기 시작한 밀레니얼 세대가 많아졌다는 증거는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3월 골프용품과 골프의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는데, 특히 20~30대 고객들의 구매가 늘어났다고 합니다. 20대 고객만 보면 3월 매출이 103.7%나 증가했고요. 유튜브에서도 골프를 시작한 밀레니얼 세대의 모습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재밌는 골프 영상이 MZ세대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골프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사람의 어설픈 자세가 웃긴 영상이었는데요. 이 영상은 무려 천만 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영상의 주인공도 MZ세대로, 짱구 엄마 영상으로 화제가 됐던 유튜브 채널 픽시드에 직접 출연해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기도 했습니다. 이 영상도 백만 뷰를 넘었고요!  (영상 속 주인공은 ‘김정발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새로 개설해 골프 영상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과거, 중년 스포츠의 대명사로 여겨졌던 골프가 어떻게 2030을 사로잡은 걸까요? 골프에 빠졌다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직접 물어봤습니다.


본인 등판! 골프에 빠진 밀레니얼 세대

Mini Interview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소비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소비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