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t

‘유튜브 네이티브’의 마음을 사로잡은 빙그레의 단짝 마케팅

2021.08.26 (Thu) / 3 min read

17 67 3601
 

소비자를 ‘찐팬’으로 감아버리겠다는 기업들의 포부, 올해 한 번쯤 들어 보셨을 텐데요. 포부만 거창한 것이 아니라 실제로 젊은 세대와 거리를 성큼 좁히기 위한 시도가 곳곳에서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 예능 못지않게 친근하고 재미있는 자체 콘텐츠를 뽑아내기도 하고, 어떻게든 손에 넣고 싶어지는 힙한 굿즈를 출시하기도 하죠. 


이번 콘텐츠에서는 그중에서도 콘텐츠로 열일 중인 사례를 살펴보려고 해요. 제목을 보고 ‘빙그레우스!’를 외치셨다면... 아쉽지만 땡입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다른 빙그레에 대해 말씀드릴 건데요. 바로 빙그레를 대표하는 ‘그 제품’을 앞세운  <바나나맛우유 안녕단지> 유튜브 채널입니다. (이하 <안녕단지> 채널)


지난해 신드롬을 몰고 왔던 ‘빙그레우스’세계관이 MZ세대의 사랑을 두루 받았다면, <안녕단지> 채널은 유튜브를 메인 포털 사이트이자 SNS로 활용하는 10대 Z세대와, 그보다 어린 알파 세대의 활발한 호응을 얻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구독자들과 반모반말로 말하는 것. '반말 모드'의 줄임말.가 전혀 어색하지 않은 관계를 만들어나가고 있는데요. 지난 3월 <안녕단지>의 생일(=채널 개설일)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댓글로 분위기 요약이 가능할 것 같아요.↓↓ 

<안녕단지> 생일 축하 이벤트에 유튜브 프사를 바꾸고 참여하는 댓글들

유명한 연예인이 나오는 것도, 커다란 상품이 달린 것도 아닌 이벤트에 귀찮은 것 싫어하는 10대들이 공을 들여 참가해 준다는 것이 놀랍지 않나요? ‘유튜브 네이티브’라고 할 수 있는 10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건 그만큼 트렌디한 마케팅을 보여 주고 있다는 의미일 텐데요. <안녕단지> 채널이 진행한 콘텐츠와 이벤트 케이스에서 인사이트를 찾기 위해 10대 구독자들을 직접 만나 이들이 열광했던 포인트를 들어봤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지금 멤버십 가입하면
캐릿의 모든 콘텐츠 열람 가능!

멤버십 가입하기​

클릭하시면 같은 키워드의 콘텐츠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 아이콘 좋아요
북마크하기
다시 보고 싶은 기사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하이라이트 설명
캐릿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문장을 드래그해서 마킹)
사용하기
  • 카카오 아이콘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네이버 블로그 아이콘
  • url

업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요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