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t

Z세대는 가을에 트렌치코트 대신 ‘바시티 재킷’ 입는다며?

“이주의 유행템” 시리즈

2022.10.14 (Fri) / 1 min read

14 17 4261
[캐릿 Shorts] 1분 컷으로 알아보는 이번 주 떡상 아이템
※ 트렌드 레터보다 한 주 일찍, 요즘 유행하는 아이템을 배송해드립니다. 캐릿 Shorts는 바쁜 직장인을 위한 콘텐츠입니다. 열람 시간 1분 이내! 짧은 분량으로 트렌드의 요점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별다꾸다이어리부터 폴라로이드, 신발, 스마트폰 배경화면까지 별걸 다 꾸미는 MZ세대의 특징을 나타내는 말. 세대가 새롭게 꾸미기 시작한 이것!
출처 hjs_violet0319(인스타그램)

아이템: 에어팟 맥스 꾸미기

떡상 지수: 🥕🥕🥕🥕🥕 
요즘 10~20대 사이에서 에어팟 맥스 꾸미기가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에어팟 맥스 귀 부분에 스티커를 붙이는 건 기본이고 인형 키링을 다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실제로 SNS에서 헤꾸(헤드셋 꾸미기) 맥꾸(맥스 꾸미기) 관련 게시물도 자주 보여요. 소니나 보스 같은 타 브랜드 헤드셋을 꾸미는 경우는 잘 없는데, 에어팟 맥스는 유독 꾸미는 사람들이 많아요. 아마도 디자인상 여백이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 사실 에어팟 맥스가 처음 출시됐을 땐 그다지 인기가 많지 않았는데요. 아이돌들이 착용하기 시작하면서 점점 유행하고 있는 것 같아요. 한편으론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니까, 희소성 있는 헤드셋을 찾는 10~20대가 더 늘고 있다는 생각도 들고요. 윤주희(27세, 직장인)

🧐 캐디터 코멘트

- 무선 이어폰이 대세가 되자 한동안 Z세대 사이에선 유선 이어폰이 힙한 아이템으로 떠올랐었죠. 최근엔 헤드셋이 힙한 아이템의 자리를 대체할 조짐이 보입니다. 실제로 인스타그램에서 #헤드셋 해시태그 수가 4.2만 건에 달합니다. (#헤드폰 5.3만 #에어팟맥스 1.3만) #헤드셋 해시태그를 달고 있는 게시물들을 잘 살펴보면 공통적인 특징도 눈에 띕니다. 바로 헤드셋 = Z세대 패션템으로 통하고 있다는 점이에요. 모자 위에 헤드셋을 끼거나, 목에 헤드셋을 걸치는 등 마치 헤드셋을 액세서리처럼 활용하는 모습이 보이거든요. 이런 맥락에 비추어 볼 때 에어팟 맥스 꾸미기 트렌드는 패션템으로서 헤드셋의 미적 기능을 더하기 위해 생긴 것으로도 볼 수 있겠죠? 



지금 멤버십 가입하면
캐릿의 모든 콘텐츠 열람 가능!

멤버십 가입하기​

클릭하시면 같은 키워드의 콘텐츠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 아이콘 좋아요
북마크하기
다시 보고 싶은 기사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하이라이트 설명
캐릿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문장을 드래그해서 마킹)
사용하기

업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요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 Notice

    <오늘만 무료> 서비스 종료 안내

  • Contact Us

    원하는 주제를 건의하거나 더 궁금한 점을 문의하고 싶을 때,
    광고, 마케팅, 컨설팅 문의도 캐릿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 About Careet

    트렌드 당일 배송 미디어 캐릿은 MZ세대 마이크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위해 늘 최신을 다합니다.

  • FAQ

    궁금한 사항을 모아 한번에 보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