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t

Z세대가 연말을 보내는 방법은 다르다? 12월 Z세대 트렌드 4

“이주의 유행템” 시리즈

2022.12.09 (Fri) / 1 min read

31 22 6793
[캐릿 Shorts] 1분 컷으로 알아보는 이번 주 떡상 아이템   
※ 트렌드 레터보다 한 주 일찍, 요즘 유행하는 아이템을 배송해 드립니다. 캐릿 Shorts는 바쁜 직장인을 위한 콘텐츠입니다. 열람 시간 1분 이내! 짧은 분량으로 트렌드의 요점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오픈한 지 5일 만에 가입자 수 20만 명 돌파한 익명 편지 서비스, ‘진저호텔’
인터뷰이 제공아이템: 크리스마스 익명 편지 서비스, ‘진저호텔’
떡상 지수: 🥕🥕🥕🥕🥕 
제 또래들 사이에선 연말이 되면 익명으로 ‘온라인 롤링 페이퍼’를 주고받는 것이 유행인데요. 이번 연말엔 SNS 익명 편지 서비스 ‘진저호텔’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진저호텔을 개설하고 다른 사람에게 링크를 공유하면, 링크를 공유 받은 친구들이 진저호텔에 찾아와 편지를 남기는 방식입니다. 제가 팔로우한 친구 2명 중에 1명은 인스스‘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줄여 부르는 말.에 ‘내 진저호텔에 놀러 와서 편지를 써달라’는 내용을 올릴 정도로 인기가 많아요. 블로그, 트위터에서도 관련 게시글이 많이 보이고요. 여러 온라인 롤링 페이퍼 서비스 중 진저호텔이 특히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유는 요즘 유행하는 ‘어드벤트 캘린더’ 형식을 활용했기 때문이에요. (어드벤트 캘린더는 여러 개의 창문으로 구성된 달력입니다. 12월 1일부터 12월 25일까지 하루에 한 개의 문만 열 수 있고 그 안에 들어있는 선물을 매일 하나씩 확인할 수 있어요.) 진저호텔 이용자는 25일이 되기 전까지는 하루에 한 통의 편지만 확인할 수 있거든요. 만일 25일까지 기다리는 게 너무 힘들다면 ‘오늘의 편지’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의 편지’는 당일에 받은 편지를 모두 읽어보기 위해서 반드시 받아야 하는 편지의 개수를 의미해요. 오늘의 편지 기준이 매일 바뀌는 것도 하나의 재미 요소인 것 같아요. 또, 진저호텔의 건물과 지붕의 색상을 직접 정할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10가지 종류의 선택지가 주어지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자신의 진저 호텔을 꾸밀 수 있고 다른 사람의 개성이 드러나는 진저호텔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더라고요. 연말마다 온라인 롤링 페이퍼를 통해 친구들과 안부를 주고받는 게 하나의 연말 루틴으로 자리 잡은 것 같아요. 안수현(24세, 대학생)

진저호텔 상단에 표시되는 오늘의 편지 개수


지금 멤버십 가입하면
캐릿의 모든 콘텐츠 열람 가능!

멤버십 가입하기​

클릭하시면 같은 키워드의 콘텐츠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 아이콘 좋아요
북마크하기
다시 보고 싶은 기사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하이라이트 설명
캐릿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문장을 드래그해서 마킹)
사용하기

업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요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 Notice

    <오늘만 무료> 서비스 종료 안내

  • Contact Us

    원하는 주제를 건의하거나 더 궁금한 점을 문의하고 싶을 때,
    광고, 마케팅, 컨설팅 문의도 캐릿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 About Careet

    트렌드 당일 배송 미디어 캐릿은 MZ세대 마이크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위해 늘 최신을 다합니다.

  • FAQ

    궁금한 사항을 모아 한번에 보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