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폰에는 없고 10대 폰에만 있는 앱

오늘 3반 재경이랑 우연히 복도에서 마주쳤다. 반가워서 메이투로 사진을 찍었다. 편집해서 인스타에 올려야지ㅋㅋ 아, 그리고 오늘 쉬는 시간에 애들이랑 틱톡 찍는데 드디어 손댄스 다 외워서 제대로 올렸다. 뿌듯. 스쉐에서 주문한 옷 오면, 인증 올리는 김에 틱톡도 찍어야겠다. 일단 오늘은 시간이 늦었으니까 스푼 좀 듣다가 자야지…. 헐 근데 이 시간에 현활인 애가 있네? 페메해볼까? 좀 친해지면 젠리팸 신청해야겠군.

- 이중 못 알아듣는 단어가 단 하나라도 있다면? -> 괜찮습니다. 알려 드릴게요.
- 부장님이 10대들은 어떤 앱을 쓰는지 알아 오라고 한다면? -> 아래 내용 복붙하시면 됩니다.
- 10대가 뭐 하고 노는지 궁금한 마케터라면? -> 그대로 스크롤을 내리세요!

최강 소비 권력을 가진 Z세대1996년 이후 출생~2010년대 초반 출생자.가 온다고 하죠. 그들을 이해하는 일이 앞으로 점점 더 중요해질 것 같긴 한데. 조카뻘이 훌쩍 넘는 그 친구들을 대체 어디 가서 만나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10대 10명을 직접 만나 자주 사용하는 앱에 관해 물었어요. Z세대 라이프 스타일이 궁금한 분이라면 주목해주세요.

* 쉬운 이해를 위해 한 반당 학생이 30명이라고 가정,  해당 어플을 몇 명이 쓰는지 표기했습니다.



메이투(meitu)?
#30명중_15명이_써요 #사진보정


메이투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스노우, 소다와 같은 카메라 보정 앱입니다. 유독 10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어요. 화장 안 해도 화장한 것처럼 보이는 메이크업 필터, 귀여운 스티커 필터가 많다고 하네요.

제가 좋아하는 브이로거 언니 따라서 써요.
팔로우하고 있는 19살 인플루언서 언니가 사진을 하나 올렸는데, 스티커가 너무 귀엽더라고요. 그래서 DM다이렉트 메시지(Direct Message)의 줄임말.으로  무슨 앱 쓰냐고 물어봤어요. 김하나(16세, 중학생)
check point
10대들은 인플루언서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앱 하나를 다운로드하더라도요. 중학생은 고등학생 언니를, 초등학생은 중학생 언니를 보고 따라 한대요.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앱/서비스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앱/서비스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