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1. [에스쁘아] 2D 캐릭터가 화장품 모델이 됐다고? SNS에서 화제를 모은 비주얼 마케팅 등장!2. [리바이스(Levi's)] 커스텀 트렌드 뻔하지 않게 활용하는 방법? 평일에도 오픈런 하는 브랜드 팝업 3. [월트디즈니 컴퍼니] 자투리 공간에 팝업을 오픈했는데도 화제가 됐다고? 규모의 단점을 보완한 비결 |
1. [에스쁘아] 2D 캐릭터가 화장품 모델이 됐다고? SNS에서 화제를 모은 비주얼 마케팅 등장!
✔ 15초로 훑어보는 일 잘한 포인트
|
여러분, 요즘 애니메이션에 나올 법한 2D 인물 캐릭터들이 여기저기서 자주 보인다고 느낀 적 없으신가요? 최근 몇 년 사이 ‘주술회전’, ‘최애의 아이’ 같은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큰 인기를 끌면서, 비주얼 트렌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건데요. 일례로, Z세대 사이에서는 2D 인물 캐릭터가 프린팅된 티셔츠나 굿즈가 힙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기도 했죠. 꼭 유명한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아니더라도,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비주얼 자체를 감각적이라고 여기는 경향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Z세대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비주얼 레퍼런스를 살펴보면 2D 애니메이션 감성을 잘 살린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는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멤버들을 애니메이션 스타일로 표현한 캐릭터를 뮤직비디오에 삽입하는 경우가 늘고 있고요. 앨범 커버 디자인에 애니메이션 그림체를 활용해 ‘소장 가치 있다’, ‘패키지 진짜 잘 뽑았다’는 칭찬을 받기도 합니다.
이처럼 새롭게 떠오르는 비주얼 트렌드를 반영하면, Z세대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는데요. 이 트렌드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막막하신 여러분을 위해, 최근 2D 애니메이션 비주얼을 활용해 Z세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사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뷰티 브랜드 ‘에스쁘아’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① 2D 애니메이션 비주얼을 활용한 콘셉트 이미지로 기대감을 높임
위 이미지는 에스쁘아가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공개한 콘셉트 이미지의 일부입니다. 어떤 제품일지 감이 오시나요? 보통 뷰티 브랜드가 제품을 홍보할 때는 자사 모델을 촬영한 화보 이미지나 실제 제품 사진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에스쁘아는 이러한 공식을 깨고, 신제품의 특징을 살린 2D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콘셉트 이미지를 선보여 기대감을 높일 수 있었어요.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SNS운영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SNS운영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