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1. [에스쁘아] 2D 캐릭터가 화장품 모델이 됐다고? SNS에서 화제를 모은 비주얼 마케팅 등장!2. [리바이스(Levi's)] 커스텀 트렌드 뻔하지 않게 활용하는 방법? 평일에도 오픈런 하는 브랜드 팝업 3. [월트디즈니 컴퍼니] 자투리 공간에 팝업을 오픈했는데도 화제가 됐다고? 규모의 단점을 보완한 비결 |
1. [에스쁘아] 2D 캐릭터가 화장품 모델이 됐다고? SNS에서 화제를 모은 비주얼 마케팅 등장!
✔ 15초로 훑어보는 일 잘한 포인트
|
여러분, 요즘 애니메이션에 나올 법한 2D 인물 캐릭터들이 여기저기서 자주 보인다고 느낀 적 없으신가요? 최근 몇 년 사이 ‘주술회전’, ‘최애의 아이’ 같은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큰 인기를 끌면서, 비주얼 트렌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건데요. 일례로, Z세대 사이에서는 2D 인물 캐릭터가 프린팅된 티셔츠나 굿즈가 힙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기도 했죠. 꼭 유명한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아니더라도,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비주얼 자체를 감각적이라고 여기는 경향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출처 (좌) 에스파 공식 유튜브 채널 (우) 위버스 샵 공식 홈페이지실제로, 최근 Z세대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비주얼 레퍼런스를 살펴보면 2D 애니메이션 감성을 잘 살린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는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멤버들을 애니메이션 스타일로 표현한 캐릭터를 뮤직비디오에 삽입하는 경우가 늘고 있고요. 앨범 커버 디자인에 애니메이션 그림체를 활용해 ‘소장 가치 있다’, ‘패키지 진짜 잘 뽑았다’는 칭찬을 받기도 합니다.
① 2D 애니메이션 비주얼을 활용한 콘셉트 이미지로 기대감을 높임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