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
| 1. ‘실시간 트렌드창’처럼 모니터링하며 아이템을 발굴함 2. 경향성을 분석해 새로운 ‘트렌드 인사이트’를 도출함 3. 트렌드 아카이빙 시트에서 발견한 앞으로 더욱 뜰 키워드는? |
이 콘텐츠를 꼭 읽어야 하는 분
- 캐릿의 영업 기밀 자료를 공유받고 싶으신 분
- SNS에는 안 뜨는 Z세대의 찐 일상이 모인 자료를 찾고 계신 분
- 아이디어가 막힐 때마다 열어볼 레퍼런스 창고가 필요하신 분
“캐릿은 대체 어디서 유행을 찾아요? ”
많은 독자분들이 캐릿에게 주시는 질문이에요. 캐릿 에디터는 평소 관심사를 폭넓게 열어두고 여러 온·오프라인 활동 경험을 쌓는 편입니다. 틈날 때마다 SNS를 들여다보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상이고요. 하지만 아무리 꼼꼼히 Z세대 트렌드를 모니터링 한다고 해도 한계가 있기 마련이에요. 개인의 알고리즘만으로는 닿지 않는 사각지대가 분명히 존재하니까요. 게다가 온라인에 올리지 않는 Z세대의 일상은 어떤 모습일지 예측하기란 더더욱 어려운 일입니다.
여기서 캐릿만의 영업 기밀을 공개할게요. 바로 300여 명의 Z세대가 매일 일상을 제보하는 ‘트렌드 아카이빙 시트’입니다. 캐릿은 국내외에서 거주 중인 10대와 20대로 구성된 ‘트렌드 디깅 크루’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트렌드 아카이빙 시트를 통해 크루원들의 일상 속 트렌드를 상시로 제보받고 있어요. 시트에는 취미·관심사·핫플·SNS 유행 등 에디터가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다양한 주제의 트렌드가 매일 쌓이고 있는데요. 캐릿이 트렌드와 유행의 실마리를 포착할 때 사용하는 알짜 자료라고 할 수 있어요.
연말을 맞아 캐릿 팀 내부에서 공유하는 ‘트렌드 아카이빙 시트’를 독자분들께 공유합니다. 새로운 유행을 찾고 싶은데 한계를 느끼고 계신 분, 아이디어링에 영감을 얻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래의 트렌드 아카이빙 시트를 놓치지 마세요!
📝트렌드 아카이빙 시트 공유 받기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라이프스타일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