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t

해외 Z세대는 요즘? 인스타로 외국어 공부하고, 틴더로 연애함!

2021.09.29 (Wed) / 1 min read

1 16 765
[캐릿 Shorts] 1분 컷으로 알아보는 해외 Z세대 트렌드 
※ 캐릿 Shorts는 바쁜 직장인을 위한 콘텐츠입니다. 열람 시간 1분 이내! 짧은 분량으로 트렌드의 요점만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프랑스에서는 고등학생들도 틴더한다고? 소개팅만큼 자연스러운 유럽의 틴더 문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tinderlove’ 검색 결과 캡처

틴더’라는 데이팅앱 다들 아시죠?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데이팅앱을 이용해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문화가 제법 대중적으로 정착되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이팅앱을 통한 만남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완전히 사라지지지는 않았습니다. Z세대 사이에서도 아직은 데이팅앱보다는 소개팅·미팅을 통한 만남이 자연스럽고 믿을만 하다고 여겨지고 있고요.

다른 나라는 어떨까요? 프랑스 및 유럽의 Z세대는 우리나라에 비해 틴더(데이팅 앱)을 좀 더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틴더 사용이 소개팅만큼이나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는 문화라고 해요. 데이팅 앱을 사용한다고 해서 편견을 가지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사용 연령은 10대 후반부터 20대 30대까지 다양하고, 고등학생들도 틴더를 활용해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스타그램에 ‘#tinderlove’, ‘#tindermatch’, ‘#tindersuccessstory’ 등의 검색어를 찾아보면, 틴더에서 만나서 잘 사귀고 있는 커플들,  Z세대의 틴터 작업 멘트(!) 등을 볼 수 있습니다. 

2. 미국 Z세대 감성을 한 단어로 요약하면? aesthetic!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aesthetic 검색 결과 캡처 

 

미국 Z세대 감성을 집약적으로 표현하는 단어가 있는데요. 바로 ‘aesthetic’입니다. 사전적 의미로는 ‘미적인’, ‘미학적인’이라는 뜻인데, 요즘 Z세대 사이에서는 ‘감성’, ‘Z세대가 좋아하는 분위기’을 나타내는 대명사로 쓰이고 있어요. 주로 햇빛을 받아 빛나는 소품 사진, 노을과 함께 찍은 분위기 있는 인물 사진을 aesthetic 하다고 표현하며, aesthetic한 이미지를 수집하는 Z세대도 많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aesthetic을 포함한 게시물은 9천만개가 넘어요. 


인스타그램 이외의 플랫폼에서도 aesthetic한 분위기를 지향하는 Z세대를 관찰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와 틱톡에서는 세포

지금 멤버십 가입하면
캐릿의 모든 콘텐츠 열람 가능!

멤버십 가입하기​

클릭하시면 같은 키워드의 콘텐츠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 아이콘 좋아요
북마크하기
다시 보고 싶은 기사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하이라이트 설명
캐릿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문장을 드래그해서 마킹)
사용하기
  • 카카오 아이콘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네이버 블로그 아이콘
  • url

업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요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