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t

MZ세대가 생각하는 ‘핫플’의 기준이 바뀌고 있다

2021.12.01 (Wed) / 5 min read

154 175 10090
이 콘텐츠를 꼭 읽어야 하는 분
- MZ세대1980년 초반부터 2000년대 중반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말.가 요즘 찾는 핫플레이스가 어디인지 궁금하신 분
- 젊은 층을 타깃으로 공간을 기획 중인 분
- 최근 뜨는 카페 리스트를 알고 싶은 분

출처 인스타그램

 

여러분은 ‘핫플’하면 어디가 떠오르세요? 성수동같이 요즘 사람들이 많이 찾는 동네를 떠올리는 분도 계실 거고,  ‘누데이크’, ‘피치스도원’처럼 SNS 인증샷이 끊이질 않는 장소가 스치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그렇다면 MZ세대의 생각은 어떨까요? 몇 달 전 캐릿이 MZ세대에게 자주 찾는 서울 지역 핫플레이스가 어디인지 물어본 적이 있는데요. (참고 콘텐츠: 앞, 옆, 뒷자리가 다 MZ세대인 서울 핫플레이스 총정리) 여러 공간이 언급되는 가운데 공통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핫플’로 꼽히는 대다수의 장소가 카페라는 거였어요!

혹시 ‘뭐, 요즘 인테리어 좀 힙하고 디저트 맛있는 카페는 다 핫플로 꼽히지’라고 생각하셨나요? 그렇다면 반은 맞고 반은 틀리셨어요. 인테리어 힙하고, 디저트 맛있는 거 물론 중요하죠. 하지만 소위 말하는 ‘인스타 감성 카페’가 늘면서, MZ세대가 핫플로 꼽는 카페의 기준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습니다.

요즘 감성적이고 힙한 카페가 너무 많잖아요? 심지어 저희 동네에도 그런 카페는 많아요. 다른 카페와 차별화된 요소가 있어야 가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겨요. 김수현(23세, 대학생)

요즘 코로나 시국이라 외출이 자유롭지 않잖아요. 자주 못 나가니까, 약속 장소를 고를 때 신중해져요. 늘 가던 인테리어 좀 예쁘고, 케이크 좀 맛있는 카페는 그다지 가고 싶지 않은 느낌? 좀 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선호하게 되는 것 같아요. 노한별(23세, 대학생)

자, 그럼 MZ세대가 여기서 말하는 특별한 경험은 대체 무엇일까요? 요즘 뜨는 3가지 유형의 카페를 통해 그 포인트를 짚어드리겠습니다. 다 읽고 나면, ‘요즘 핫플의 기준이 이런 거구나!’ 감이 딱 오실 거예요. 😎

🔸 MZ픽 핫플 카페 LIST 

지금 멤버십 가입하면
캐릿의 모든 콘텐츠 열람 가능!

멤버십 가입하기​

클릭하시면 같은 키워드의 콘텐츠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 아이콘 좋아요
북마크하기
다시 보고 싶은 기사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하이라이트 설명
캐릿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문장을 드래그해서 마킹)
사용하기

업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요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 Notice

    <오늘만 무료> 서비스 종료 안내

  • Contact Us

    원하는 주제를 건의하거나 더 궁금한 점을 문의하고 싶을 때,
    광고, 마케팅, 컨설팅 문의도 캐릿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 About Careet

    트렌드 당일 배송 미디어 캐릿은 MZ세대 마이크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위해 늘 최신을 다합니다.

  • FAQ

    궁금한 사항을 모아 한번에 보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