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t

요즘 Z세대는 인스타 스토리 활용 잘하는 브랜드 팔로우한다고? 인스스 트렌드 AtoZ

“Z세대 최신 근황 ” 시리즈

2022.05.03 (Tue) / 3 min read

63 241 12199
인스스‘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줄여 부르는 말.(인스타그램 스토리, 이하 인스스)에 진심인 Z세대 근황.txt
인스스 필터 직접 만들고 직접 추가 스티커로 무물함

Z세대가 선택한 브랜드 인스타 계정의 비밀은 뭘까 늘 궁금하시죠? 캐릭터를 잘 활용해 Z세대들의 호감을 산 브랜드도 있고, Z세대 감성으로 피드를 잘 꾸며 인정받은 브랜드도 있을 텐데요. 요즘에는 특히 스토리를 잘 활용하는 브랜드를 소통왕 계정으로 여깁니다. 최근엔 인스스의 새로운 기능인 ‘직접 추가 스티커’를 활용해 시험 기간 이벤트를 열었던 배달의민족이 Z세대에게 칭찬 받은 바 있죠.
🥕 관련 콘텐츠: 바쁜 브랜드 담당자를 위한 천재적인 인스타그램 레퍼런스 15가지

그런데, 왜 피드가 아닌 인스스를 잘 활용하는 계정을 소통왕으로 여기냐고요? 요즘 Z세대는 인스타그램 피드보다는 스토리를 더 자주 활용해 친구들과 소통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스토리만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힙한 스토리를 꾸미는 게 대세라고 해요. 남들과 다른 스토리를 꾸미려고 스토리 꾸미는 방법을 영상으로 배우는 Z세대도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쇼츠 검색 화면 캡쳐
그렇다면 우리는 Z세대가 지금 힙하다고 여기는 인스스 디자인은 무엇인지, Z세대가 자주 활용하는 인스스 기능은 무엇인지 파악해야할 필요가 있겠죠? 그래야 친근한 브랜드 계정으로 거듭날 수 있을 테니까요. 지금부터 Z세대에에게 인정 받는 인스스 꾸미는 방법 AtoZ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인스스에 적합한 비율과 레이아웃은?
2.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인스스 필터 활용법이 있다고?
  → 인스스 필터 직접 만드는 Z세대 Interview
3. 요즘 대세 기능! 직접 추가 스티커 활용법
  → 직접 추가 스티커로 무물하는 Z세대 Interview

1. 인스스에 적합한 비율과 레이아웃
✅ 사진 비율은 어떻게 해야 좋을까?
여전히 유효한 Z세대의 ‘요즘 느낌 사진 찍는 법’ ZOOM 당긴 구도가 인스스에도 적용됩니다. 불필요한 부분은 거르고, 강조하고 싶은 일부분만 보여주는 건데요. 인스스에 피드에 올린 것과 같은 정방형 사진을 그대로 올리면 아래 오른쪽 예시 이미지처럼 위아래로 여백이 생기게 됩니다. Z세대는 이렇게 스토리 올리는 브랜드를 힙하지 않다고 여겨요. 때문에 피드와 스토리에 같은 사진을 올릴 때 화면 비율에 맞게 리사이징하는 건 필수입니다.
왼 - 16:9 비율에 맞춘 사진 / 오 - 1:1 비율 사진

“스토리용 사진은 여백 없이 찍어야 해요! 16:9 비율이 국룰이에요”

인증하고 싶은 장소에 가면 피드용 사진(1:1 비율)과 스토리용 사진(16:9 비율) 사진을 모두 찍어요. 스토리는 특히 여백 없이 세로 사진을 크게 올리는 게 예뻐 보이거든요. 만약 어울리지 않게 여백이 생긴다면 촌스러운 느낌이 들어요. 그렇게 스토리 올리는 브랜드는 인스타 활용 제대로 못하는 구나 싶어요. 권영은(23세, 대학생)


지금 멤버십 가입하면
캐릿의 모든 콘텐츠 열람 가능!

멤버십 가입하기​

클릭하시면 같은 키워드의 콘텐츠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 아이콘 좋아요
북마크하기
다시 보고 싶은 기사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하이라이트 설명
캐릿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문장을 드래그해서 마킹)
사용하기

업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요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 Notice

    <오늘만 무료> 서비스 종료 안내

  • Contact Us

    원하는 주제를 건의하거나 더 궁금한 점을 문의하고 싶을 때,
    광고, 마케팅, 컨설팅 문의도 캐릿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 About Careet

    트렌드 당일 배송 미디어 캐릿은 MZ세대 마이크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위해 늘 최신을 다합니다.

  • FAQ

    궁금한 사항을 모아 한번에 보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