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전 이런 키워드를 검색했어요!

Z세대 언택트 레트로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Careet

알람 아이콘 북마크 아이콘 하이라이트 아이콘
LOGIN
검색 아이콘
캐릿은 회원에 한해
아래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하는 콘텐츠를 모아 볼 수 있는 북마크 기능

-기억하고 싶은 문장을 스크랩하는 하이라이트 기능

-회원에게만 제공하는 스페셜 콘텐츠

-보다 최적화된 맞춤형 콘텐츠

썸네일 이미지

우리도 Z세대가 인정하는 인스타 피드 꾸밀 수 있을까?

2021.02.09 (Tue) / 5 min read

136 223 13584

이 콘텐츠를 꼭 읽어야 하는 분
- 상·하반기 인스타그램 톤앤매너 개편을 앞둔 브랜드 담당자
- 인스타그램 사진에도 트렌드가 있다? Z세대가 좋아요 눌러줄만한 이미지 레퍼런스가 필요한 직장인
- 요즘 Z세대는 브랜드 담당자 개인 계정도 디깅한다며? 개인 페이지를 Z세대처럼 힙하게 꾸미고 싶은 밀레니얼·X세대 직장인
 
요즘 Z세대는 SNS 계정 하나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파악하기도 하고, 한 사람의 가치관을 판단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 피드 잘 꾸미는 브랜드를 칭찬하기도, 인스타그램을 아예 자신을 드러내는 포트폴리오로 사용하는 Z세대도 많아지고 있죠. 디지털 노마드인 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브랜드 SNS 관리는 필수가 된 시대, 아래와 같은 고민에 빠진 직장인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 Z세대는 어떤 브랜드 계정을 팔로우할까? 우리도 Z세대가 인정하는 피드로 꾸밀 수 있을까? 
2. 요즘 애들은 꼭 플래시 터트려 사진 찍던데. 내가 찍으면 왜 묘하게 촌스럽지?

캐릿 1020 자문단 10대 40여 명, 20대 70여 명으로 구성된 캐릿의 트렌드 자문 그룹. MZ세대만 아는 문화, 유행을 발 빠르게 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에 의하면 인스타그램 피드를 잘 꾸민 브랜드는 팔로우 하고 싶어질 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까지 트렌디하게 바뀌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기 위해, 일부러 피드 정리가 잘 된 브랜드 계정을 팔로우하는 친구들도 많다고 하고요.

평소 관심이 없던 브랜드라도, 피드에 올리는 사진이 힙하면 팔로우해요. 내 팔로잉 목록에 그런 계정이 많이 있으면, 남들한테 내 취향을 간접적으로 드러내기 좋거든요. 그리고, 솔직히 요즘 인스타그램 보는 이유는 정보를 얻기 위해라기보다 그냥 예쁜 사진 구경하려는 목적이 더 커요. 그래서 촌스러운(?) 사진이나, 카드뉴스만 올리는 브랜드 계정은 팔로우하지 않는 편이에요. 이선재(23세, 대학생)

꽤나 충격적인(?) 코멘트를  던져준 인터뷰이도 있었습니다. 요즘엔 예쁜 사진 보려고 인스타그램 하지, 촌스러운 사진 보려고 인스타그램 하는 게 아니라는 거예요. 그렇다면 이 와중에 과연 Z세대가 팔로우하고 있는 브랜드 계정은 어떤 느낌일까요? 그리고, 그들이 말하는 힙한 사진은 과연 어떤 느낌일까요. 캐릿이 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사진 찍는 법, 보정법, 피드 꾸미는 법을 모두 담아왔습니다. 콘텐츠 마지막엔 정보성 이미지(카드뉴스·공지사항·이벤트)는 어떻게 전달하면 좋을지도 함께 설명해 두었으니, 끝까지 놓치지 마세요!

 

목차
  1. 구도편 - ZOOM 당기기
  2. 카메라편 - 플래시 켜기
  3. 보정편 - 각종 빈티지 보정법 정리
  4. 마지막 - 열심히 찍은 사진 효과적으로 업로드하기 (톤앤매너 꿀팁)


지금 로그인 하시면
캐릿의 모든 콘텐츠 열람 가능!
1분 컷 회원 가입, 놓치실 건가요?

회원 가입 및 로그인​
캐릿 아이콘 이시은 Editor
위로 이동 아이콘 좋아요 북마크하기 다시 보고 싶은 기사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하이라이트 설명 캐릿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문장을 드레그해서 마킹)
  • 카카오 아이콘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네이버 블로그 아이콘
  • url
FOO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