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t

현실과 메타버스에서 동시에 사용하는 장난감이 생겼다고?

2022.08.18 (Thu) / 3 min read

16 53 3534
멤버십 회원 전용 콘텐츠 
디지털 시대만을 경험한 최초의 세대. 용어부터 낯선 알파세대2010~2024년 사이 출생한 세대. 호주의 사회학자 마크 맥크린이 수년간 여러 세대를 연구하다가, Z세대를 잇는 새로운 세대를 부르는 이름이 없다는 것을 느껴 붙인 이름. 문화를 밀레니얼 시각에서 쉽게 해석해드립니다. 캐릿에서만 볼 수 있는 알파세대 트렌드로 남들보다 앞서 가세요. 

목차(주황색 글씨를 클릭하면 해당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① 메타버스를 활용한 수업이 늘어나고 있음
② 학교 컴퓨터 시간에 ‘3D 그림판’을 배움
③ 축구 교실을 통해 드론 조작법을 배움




1. 현실과 메타버스 세상에서 동시에 사용 가능한 장난감이 대세!

놀이터에서 비비탄총을 갖고 노는 게 유행이던 때가 있었죠. 비비탄총은 장난감 총의 범주에 속할 뿐, 사람을 향해 쏘면 다칠 위험이 있고 실제 사고도 자주 발생해 위험이 있었는데요. 요즘 알파세대 사이에서는 스펀지와 고무로 이루어져 비교적 안전한 ‘너프건’이라는 총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너프건이 인기인 것에 주목해야 할 이유는 바로 메타버스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실물 너프건을 구매하면 패키지 내에 들어있는 코드를 로블록스 맵 내 ‘toy’ 페이지에서 등록할 수 있어요. 그럼 실물과 똑같은 형태의 너프건을 로블록스 맵 내에서도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너프건 종류가 여럿인데, 종류별로 각기 다른 게임 효과를 쓸 수도 있고요. 이 점 때문에 알파세대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위 - 로블록스 맵 내에서 너프건
아래 - 실제 너프건
출처 게임 유튜버 ‘잉여맨 유튜브’

로블록스는 게임을 기반으로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플랫폼에 업로드된 수천만 가지의 게임 중 원하는 게임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어요. 게임 맵 내에서 각종 아이템을 장착해 사용할 수 있고요. 때문에 로블록스 유저들은 다른 유저가 들고 다니는 아이템에 흥미를 보입니다. 출시된 지 얼마되지 않은 아이템이 로블록스 맵에 등장하면 ‘이거 어디서 구할 수 있냐’는 질문이 로블록스 카페, 지식in 등에 올라올 정도예요. 로블록스 자체적으로 한정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열기도 합니다. 한정판인만큼 이벤트 참여도도 높고요. 너프건 또한 로블록스 상점 내에서는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유저들이 더욱 희소가치를 느끼는 셈입니다. 그래서 실물 장난감과 함께 제공되는 아이템 등록 코드를 구매하는 거고요. 로블록스 유저들 사이에서는 닌텐도 기기만큼이나 너프건이 핫한 아이템이라고 하는데요. 덕분에 지난 7월 에버랜드 여름 행사에서 ‘너프건 게임존’이 따로 열리기도 했습니다.


지금 멤버십 가입하면
캐릿의 모든 콘텐츠 열람 가능!

멤버십 가입하기​

클릭하시면 같은 키워드의 콘텐츠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 아이콘 좋아요
북마크하기
다시 보고 싶은 기사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하이라이트 설명
캐릿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문장을 드래그해서 마킹)
사용하기

업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요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 Notice

    [당첨자 발표] 캐릿 3주년 역조공 이벤트

  • Contact Us

    원하는 주제를 건의하거나 더 궁금한 점을 문의하고 싶을 때,
    광고, 마케팅, 컨설팅 문의도 캐릿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 About Careet

    트렌드 당일 배송 미디어 캐릿은 MZ세대 마이크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위해 늘 최신을 다합니다.

  • FAQ

    궁금한 사항을 모아 한번에 보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