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t

유튜브 웹 예능 전성시대, ‘네고왕’, ‘워크맨’ PD의 후속작은?

“이주의 유행템” 시리즈

2022.12.02 (Fri) / 1 min read

5 23 4792
[캐릿 Shorts] 1분 컷으로 알아보는 이번 주 떡상 아이템
※ 트렌드 레터보다 한 주 일찍, 요즘 유행하는 아이템을 배송해 드립니다. 캐릿 Shorts는 바쁜 직장인을 위한 콘텐츠입니다. 열람 시간 1분 이내! 짧은 분량으로 트렌드의 요점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요즘엔 하이볼이 대세? CU에서는 ‘캔 하이볼’까지 출시됨!
출처 CU 공식 인스타그램

아이템: CU 어프어프 하이볼

떡상 지수: 🥕🥕🥕🥕🥕
며칠 전 CU에 캔 형태로 된 하이볼이 출시됐는데, 반응이 뜨거워요. 후기도 많이 올라와요. 최근  하이볼에 관심을 갖는 친구들이 많은데 CU가 이런 흐름을 잘 캐치하고 신제품을 출시한 것 같아요.  과거에 ‘테슬라(테라+참이슬)’, ‘꿀주’와 같은 소맥 레시피가 유행했다면, 요즘에는‘얼그레이 하이볼’ 처럼 하이볼 맛있게 먹는 레시피가 SNS에서 화제거든요. 그런데 하이볼을 만들려면 위스키, 토닉워터, 레몬 등 사야 할 게 많기는 하잖아요. 그래서 맥주처럼 집에서 간단하게 마실 수 있는 술은 아니었는데 캔 형태로 나와서 좋아요. 앞으로 편의점에서 캔맥주 사 마실 때, 맥주 대신 캔 하이볼도 종종 고를 것 같아요!   김가영(22세, 대학생)

🧐 캐디터 코멘트
-올 한해 ‘위스키’의 인기가 뜨거웠습니다. 관세청에 따르면 위스키 수입액이 전년 대비 61.8% 상승했어요. 인기 ‘위스키’가 대형마트, 편의점에 입고되는 즉시 품절되는 ‘위스키 오픈런’ 현상도 관찰됩니다. 지난 9월 송파 ‘보틀벙커’에 국내에서 생산된 위스키인 ‘김창수 위스키’가 입고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매장 입구에서 밤을 새워서 줄을 서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는 MZ세대 사이에서 위스키가 소위 ‘뜨는 술’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위스키 구매 고객 중 30대 43.4%, 20대 39.5%로 2030이 약 80% 이상을 차지해요. 
-지난 7월 말 홈플러스에서는 ‘캔 하이볼’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론칭 당일 홈플러스의 RTD(Ready to drink, 제조가 필요한 음료를 바로 구매해서 마실 수 있도록 상품화한 것) 카테고리 매출 1, 2위를 차지하기도 했어요. 
-패키지 디자인도 이번 신제품의 인기에 한 몫 했습니다.  곰돌이 캐릭터로 유명한 문구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와 콜라보를 진행했고, “패키지 귀엽다”는 반응으로 온라인 커뮤니티에 바이럴 되고 있어요.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2. 유튜브 웹 예능 전성시대, ‘네고왕’, ‘워크맨’ PD가 ‘전과자’로 돌아옴!

지금 멤버십 가입하면
캐릿의 모든 콘텐츠 열람 가능!

멤버십 가입하기​

클릭하시면 같은 키워드의 콘텐츠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 아이콘 좋아요
북마크하기
다시 보고 싶은 기사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하이라이트 설명
캐릿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문장을 드래그해서 마킹)
사용하기

업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요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 Notice

    <오늘만 무료> 서비스 종료 안내

  • Contact Us

    원하는 주제를 건의하거나 더 궁금한 점을 문의하고 싶을 때,
    광고, 마케팅, 컨설팅 문의도 캐릿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 About Careet

    트렌드 당일 배송 미디어 캐릿은 MZ세대 마이크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위해 늘 최신을 다합니다.

  • FAQ

    궁금한 사항을 모아 한번에 보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