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지남

실전! 이벤트용 기프티콘 정하기 전
확인해야 할 것 6

MZ세대가 기프티콘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이제 다들 아시죠?

그렇다면 이번엔 실전편입니다. 당장 내일 이벤트를 열어야 하는 김사원은 무엇을 고려해 기프티콘 경품을 골라야 할까요? 기프티콘에 대한 상상도 못 한 호불호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1. ※충격※ 의외로 불호인 기프티콘, 치킨
출처 KBS1 뉴스
출처 KBS1 뉴스

 

충격적인 사실이죠? 저도 치킨 기프티콘 보내기만 하고 써 본 적은 없어서 몰랐는데요. 치킨 기프티콘 쓰기가 생각보다 까다롭대요. 교환권에 붙은 URL에서 사용 가능한 매장을 확인한 뒤→해당 브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회원가입 후 주문하거나, 매장에 직접 전화해서 12자리나 되는 쿠폰 번호를 직접 불러줘야 한다더라고요.
복잡한 처리 과정 때문에 불친절한 대우를 받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기프티콘 쓰려고 하는데요.”라는 말을 꺼냄과 동시에 목소리부터 바뀐다는 거예요. 바로 이런 점이 콜포비아 증상을 흔하게 겪고 있는 MZ세대(관련기사: 다양한 전화 공포증 증상들)에게 커다란 진입 장벽으로 작용하는 거죠. 치느님이면 다 되는 줄 알았는데. 정말 의외네요. 물론 치킨을 먹는 순간 그 정도 귀찮음은 싹 잊힌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check point
-기프티콘을 보낼 때는 사용 방법까지 꼼꼼히 확인합시다. 큰 호응을 기대하고 비싼 치킨 기프티콘 걸었는데, 부정적인 피드백 받으면 슬프잖아요.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