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릿 유튜브] 요즘 인싸들이 가는 성수 핫플은 어디?

최근 Z세대의 SNS를 도배했던 컨셉스토어가 있죠. 바로 ‘디올 성수’와 롯데제과의 ‘가나 초콜릿 하우스’인데요. 이 두 곳의 공통점, 혹시 알고 계신가요? 두 곳 모두 ‘성수동’에서 진행한 컨셉스토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핫한 곳이라면 못 참는 <크크루삥뽕>이 핫플 성지 성수에 다녀왔는데요. 과연 성수에는 어떤 핫플레이스가 기다리고 있었을까요?


 Z세대 픽 성수 핫플1 : 사무엘스몰즈

사무엘스몰즈는 빈티지 가구와 레트로한 인테리어 소품을 파는 공간인데요. 요즘에 쉽게 볼 수 없는 20세기 감성의 가구와 소품으로 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전화선 디자인의 <컬러 멀티탭>과 레트로 감성의 <톰과 제리 포스터>가 유명하다고 해요.

그리고 Z세대가 열광하는 Y2K, 하이틴 스타일과 찰떡인 제품들이 많아 일반인은 물론 자이언티, 산다라 박 등 유명 연예인들도 와서 제품을 구매해가는 유명 핫플이라고 합니다.

 Z세대 픽 성수 핫플2 : 오우드 & 옵스큐라

외관부터 감성을 뿜어내고 있는 카페 ‘오우드’는 샵인샵(shop in shop) 매장입니다. 삽입샵이란 ‘매장 안의 매장’이란 뜻으로 두 가지 이상의 사업을 한 매장 안에서 운영하는 방식을 뜻합니다. ‘오우드’의 경우  편집숍 ‘옵스큐라’와 함께 운영되고 있어요.

카페 ‘오우드’ 는 소금빵과 크로넛 맛집으로 유명한 카페입니다. 빵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감성 뿜뿜한 인테리어로 사진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라고 해요. ‘오우드’와 함께 유명한 편집숍 ‘옵스큐라’는 국내 브랜드는 물론, 해외 브랜드 제품들까지 구비하고 있어 성수 패피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Z세대 픽 성수 핫플3 : 서울 앵무새

가게에 들어서기 전부터 핫플의 존재감을 어필하는 서울 앵무새! 가게 앞에 쭉 늘어선 줄을 보면 핫플의 위엄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데요.

이곳은 ‘퀸아망’과 ‘버터롤’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지만 빵만 유명한 것은 아닙니다. 이곳의 특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접시 꾸미기>를 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이 방문한다고 하는데요. 빵을 먹으며 접시를 직접 꾸밀 수 있어 Z세대의 원픽 카페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이곳들 외에 용명이 직접 방문한 😎성수 핫플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영상에서 감상해 주세요!
영상 보러 가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글자 크기 조절